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C프리토크]롯데 양상문 감독 '강백호 부상, 미안하고 마음 안좋아'

[부산=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우리 구장에서 일어난 일이다. 미안하고, 마음이 좋지 않다."

롯데 자이언츠 양상문 감독은 25일 홈경기 중 오른손바닥 자상으로 이탈한 KT 위즈 강백호의 소식에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강백호는 25일 경기 도중 우측 선상으로 향하던 파울 타구를 잡기 위해 손을 내밀었다가 인근에 위치한 불펜 펜스에 설치된 철망 너트에 오른손바닥이 5cm 가량 찢어졌다. 진단 결과 자상 외에 근육 손상도 발생해 수술이 필요하다는 소견을 받았고, 강백호는 26일 서울 한 병원으로 이동했다. 당초 KT는 강백호가 수술 후 복귀에 4주가 걸릴 것이라고 밝혔다가, 트레이닝 파트 소견까지 종합해 8주로 정정했다. 경기 후 롯데 이윤원 단장이 KT 이숭용 단장에 전화를 걸어 유감을 표했다. 롯데는 공식 입장을 통해 재차 유감의 뜻을 표함과 동시에, 철망 보수 및 구장 전체 안전 점검 등 후속 대책을 실행했다.

양 감독은 26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우리도 평소에 위험하다고 판단하던 위치여서 주기적으로 관찰-정비를 했는데 생각지도 못한 장소-부위에서 사고가 났다"고 말했다. 그는 "강백호는 프로야구를 이끌 타자 아닌가"라며 "우리 구장에서 일어난 일이다. (부상에) 미안하고, 마음이 좋지 않다"고 덧붙였다.

부산=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