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종합]'無맛'VS'경험해볼 맛'…'골목식당' 백종원, 타코VS칼국수 '극과극' 평가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 '골목식당' 백종원이 원주 지역 상권 살리기에 나섰다.

19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지역경제 살리기 프로젝트' 네 번째 지역인 강원도 '원주 미로예술시장' 편이 첫 방송됐다.

'미로예술시장'은 올해 1월 덮친 큰 화재로 인해 손님들의 발길이 뚝 끊긴 상황. 설상가상 곳곳에 남아있는 화재의 흔적들은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했다.

백종원이 첫 번째로 점검에 나선 가게는 스테이크집이었다. 장사를 준비 중인 사장님. 이때 백종원은 프라이팬 앞면과 화구에 닿는 팬 바닥을 하나의 타올로 닦는 사장님의 모습에 당황했다.

백종원은 바로 가게로 향했고, 사장님의 추천 메뉴인 스테이크와 소고가 튀김, 소떡꼬치 시식에 나섰다. 사장님은 "'소떡꼬치'가 이슈되기 전부터 초창기에 했던 메뉴다"며 '소떡 부심'으로 웃음을 안겼다. 이후 음식이 완성됐고, 사장님은 상황실로 향했다.

'소떡구이'에 이어 '스테이크'를 맛 본 백종원은 "그놈 질기다"면서 "다시는 안 먹을 것 같다"고 평가했다. 이후 질긴 고기의 원인을 찾으러 주방점검에 나섰다.

두 번째 가게는 칼국수집이었다. 칼국수집은 간판 하나 없이 비닐장막으로만 가게를 세운 채 영업 중이었다. 김성주는 "화재가 났을 때 피해를 입고 복구가 되지 않자 허가 하에 임시로 옮긴 장소다"고 설명했다.

가게에 들어선 백종원은 칼제비(칼국수면+수제비)와 팥죽 시식에 나섰다. 칼제비를 맛 본 백종원은 "개인적으로 칼국수는 국물이 진한 것을 좋아하는데 국물이 안 진하다"면서도 "딱 누룽지 먹는 느낌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칼국수의 맛은 다른 칼국수 맛집과 전혀 다르다. 이 맛은 이곳에서만 맛 볼 수 있다"며 "칼국수 마니아라면 한 번쯤 경험해 볼 맛이다"고 평가했다. 백종원은 "확실한 건 반죽이 좋다. 맛의 조화가 어느 것도 세지 않고 좋다"고 덧붙였다.

또 다른 메뉴인 팥죽 시식에 나선 백종원은 "아무맛도 안 나고 팥 맛이 뒤로 올라온다. 팥죽 좋아하는 사람들이 되게 좋아하겠다"고 평가했다. 주방 점검은 임시 가게인 점을 고려해 생략하기로 했다.

마지막으로 백종원이 찾은 가게는 요리선생님과 제자로 만난 부부가 운영 중인 타코&부리토집이다.

치킨 부리토와 비프스테이크 타코, 불고기 케사디야까지 순식간에 메뉴가 완성됐다. 시식에 나선 백종원의 표정은 좋지 않았다. 백종원의 부름에 정인선이 시식에 나섰다. 정인선은 부리토를 5점으로 평가했다. 백종원은 "가장 터무니 없는 건 타코다"면서 "한국적으로 바꿨다고 해도 맛이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별로가 그냥 별로가 아닌 많이 별로다"며 연이은 혹평을 쏟아냈다. 그러나 사장님은 "내 입에는 맞다고 생각한다"며 "다들 맛있다고 한다. 남기시는 분들도 없었다. 타코도 맛있다고 하실 줄 알았다"고 말했다.

바로 백종원은 주방 점검에 나섰다. 백종원은 재료들을 하나씩 맛 봤다. 그는 "김밥이 맛있으려면 속재료가 맛있어야 한다. 속재료들도 간이 맛이야 하는데, 먹어 본 재료들은 아무 맛도 안 느껴진다"고 말했다.

가게로 돌아온 사장님은 재료들을 맛 봤다. 그는 "이게 맛이 안난다고? 심지어 짠데"라면서 "나와 지향하는 입이 다른데?"라고 말했다.

anjee85@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