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단, 하나의 사랑' 이연서, 김명수 죽음 알고 충격…'그럴 리가 없어'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수습기자] 신혜선이 김명수의 죽음을 알게 됐다. 김명수 역시 자신의 죽음을 알고 울부짖었다.

19일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단, 하나의 사랑'에서는 이연서(신혜선 분)이 어린 시절 자신이 살던 곳을 찾아가는 모습이 담겼다.

이연서는 김단(김명수 분)을 떠올리며 지젤을 연기했다. 신혜선의 연기는 단원들의 박수를 받았지만 지강우(이동건 분)은 못미더워했다. 지강우는 "아직도 김단이냐. 제발 정신 차려라. 나도 이별 해봤다"며 "지금 연서 씨가 느끼는 감정 하나도 특별할 것 없다"고 날을 세웠지만 이연서는 "그래서 슬픈 거다"라며 반박했다. 그러면서 "전에 봤던 사람이냐. 발레했다던"이라고 말을 꺼냈고 지강우는 "그거랑 상관 없는 얘기"라며 자리를 떴다.

이연서는 꿈 속에서 어린 시절 김단을 떠올렸다. 이연서는 정유미(우희진 분)의 조언에 따라 섬으로 향했고, 그 곳에서 김단을 마주쳤다. 이연서는 되찾은 기억에 대해 말하려는 김단을 밀쳐내며 발길을 돌렸다. 이연서는 한 할머니에 파란 대문 집에 대해 물으며 기억을 더듬었다. 김단 역시 같은 기억을 떠올리며 "죽는 게 낫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널 만났다"고 이연서와의 첫만남을 회상했다. 이연서는 "기억상실증이 아닌 이상 걘 무조건 날 기억할 것"이라고 확신했다. 어린 시절 이연서와 김단은 둘도 없는 친구였지만 이연서가 갑자기 러시아로 유학을 가게 되며 헤어졌다. 그러나 김단은 아버지의 학대를 피하다 바다에 빠져 세상을 등졌다. 김단의 죽음을 알게 된 이연서는 충격에 휩싸였다. 김단 역시 자신의 기억을 떠올리며 울부짖었다.

wjlee@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