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C이슈]'스몰 아닌 노웨딩'…서유리♥최병길PD, 열애 고백 한달만 초고속 결혼 발표(종합)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 "저 결혼해요!"

성우 겸 방송인 서유리가 깜짝 열애 공개에 이어 8월 결혼 소식까지 전한 가운데, 네티즌들의 축하와 응원이 쏟아지고 있다.

서유리는 11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예능 프로그램 '비디오스타'에 출연해 8월 14일 결혼 소식을 깜짝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서유리는 결혼식 없이 혼인신고만 올리기로 했다며 "스몰웨딩을 고민했는데 요즘 스몰웨딩은 스몰이 아니더라. 아예 '노 웨딩'을 택했다. 예비신랑의 생일인 8월14일로 퉁 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서유리는 지난 2일 방송된 KBS '해피투게더4'에 출연해 열애사실을 깜짝 고백해 화제를 모았다. 당시 서유리는 남자친구와 공통분모를 게임으로 꼽으며 "만난 지 얼마 안됐다. 게임을 잘 한다기보다는 (게임 아이템을) 많이 사는 친구"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회사에 다니는 일반인"이라고 소개한 바 있다.'비디오스타'에서는 '일반인'이라고만 짤막하게 소개했던 남자친구의 '정체'(?)를 쿨하게 고백했다. 서유리는 "어차피 공개를 안 하면 온갖 추측성 기사가 나올 거다"라면서 "40대 초반의 드라마 PD이고, 원래 MBC 다녔는데 올해 2월에 퇴사했다"며 최병길(애쉬번) PD를 소개했다.

최병길 PD를 향한 영상 메시지도 남겼다. 서유리는 "오빠 지금 되게 뿌듯해 하고 있을 거 안다. 나 행복하게 해준다고 한만큼 나도 최선을 다해 사랑하겠다"고 고백했다. 최병길 PD는 전화 통화를 통해 "(서유리가) 겉으로 강하고 세 보이고 활달해 보이지만, 진짜 속으로는 상처도 많고 스트레스 많고 여린 사람"이라며 "저도 그렇다. 같이 보듬으면서 살면 좋을 것 같았다 서유리를 만나기 2주 전부터 결혼 결심을 하고 있었다"고 털어놨다.

곧이어 '비디오스타' 스튜디오에 깜짝 등장한 최병길 PD는 서유리를 향한 세레나데를 선보이며 "서유리의 열정은 내게 영감을 준다. 나보다 8살 어리지만 배울 게 많은 사람이다"고 넘치는 사랑을 고백해 모두를 부럽게 만들었다.열애 발표에 이은 당당한 결혼 발표에 네티즌들의 응원과 축하가 쏟아지고 있다. 특히 최근 갑상선 기능 항진증(그레이브스병)으로 인한 합병증인 안병증 완치에 이어 연이어 행복한 소식을 전한 서유리의 행복을 바라는 따뜻한 글들이 쏟아지고 있다.

서유리는 2008년 대원방송 성우극회 1기로 데뷔한 성우로, '강철의 연금술사', '도라에몽 6기' 등 다수의 애니메이션과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등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했다.

서유리의 예비 신랑 최병길 PD는 MBC 드라마 '에덴의 동쪽' '사랑해서 남주나' '호텔킹' '앵그리 맘' '미씽나인' 등을 연출했다. 애쉬번이라는 예명으로 음원을 발표하기도 했다. 지난 2월 MBC를 퇴사하고 드라마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으로 이직했다.

smlee0326@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