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C현장코멘트]박흥식 감독대행 '타자들의 끈질긴 승부 고무적이었다'

[광주=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 KIA 박흥식 감독대행은 12일 광주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삼성과의 홈경기에 앞서 "전날 잘될 것 같은 느낌이 그대로 반영됐다"고 말했다. 이유를 묻자 "3연패하고 홈으로 왔는데 선수들이 표정도 밝고 운동장에서 움직이는 모습도 활발했다"고 설명했다. 베테랑을 전진배치한 타순 조정도 효과를 봤다. 좋은 흐름은 주중 두번째 경기도 고스란히 이어졌다. 고비마다 적시타가 터지며 3연패 후 2연승을 달렸다.

KIA가 에이스 양현종의 8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에 힘입어 위닝시리즈를 확보했다. KIA는 12일 광주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삼성과의 홈경기에서 7대3으로 승리했다. 지난달 28~30일 대전 한화전 이후 4번째만의 위닝시리즈 복귀다.

KIA타선은 홈으로 돌아온 전날 타순 조정 후 확실히 달라졌다. 전날에 이어 찬스마다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했다. 이날은 1회초 선취점을 빼앗겼지만 가볍게 뒤집었다. 2회말 선두 최형우의 볼넷과 안치홍의 안타로 무사 1,3루에서 나지완의 3루 땅볼 때 최형우가 홈에서 태그아웃 됐다. 찬스가 무산되나 하는 순간 1사 1,2루에서 김선빈의 좌중간 적시타가 터졌다. 이어진 1사 2,3루에서 한승택의 투수 앞 땅볼 때 상대 포수의 포구 미스로 2-1 역전에 성공했다. KIA는 3회말 1사 후 김주찬의 안타와 터커의 2루타로 만든 2,3루에서 최형우의 희생플라이와 안치홍의 적시타로 2점을 보태 4-1로 달아났다.

KIA는 선발 뿐 아니라 불펜 싸움에서도 우위를 보였다. 6회말 바뀐 투수 최충연을 상대로 1사 만루에서 박찬호의 적시타와 이명기의 밀어내기 볼넷으로 2점을 보태며 승부를 갈랐다. 6-2로 앞선 7회말 무사 1,2루에서 터진 대타 최원준의 적시 2루타는 쐐기타였다.

5월 이후 7경기에서 방어율 1.31로 극강의 모습을 보였던 KIA의 '돌아온 에이스' 양현종은 이날도 쾌청했다. 비록 숱한 위기를 맞았지만 고비마다 집중력을 발휘하며 실점을 최소화, 5월 이후 8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를 달성했다. 6이닝 10안타 1볼넷 2실점으로 시즌 6승째. 지난달 19일 한화전 이후 파죽의 5연승 행진이다. 박준표 임기준 전상현으로 이어진 KIA 불펜은 3이닝 무실점으로 양현종의 승리를 지켰다.

경기 후 박흥식 감독대행은 "양현종이 에이스 답게 자기 몫을 충분히 해줬고, 젊은 불펜들도 호투했다. 타자들도 득점권에서 역할을 잘했다. 상대 투수와 끈질긴 승부를 펼치며 득점에 큰 도움을 준 것이 고무적이었다"고 칭찬했다.

광주=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