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32이닝서 멈춘 연속 무실점, 류현진은 그 아쉬움으로 스스로 경기를 뒤집고 지켜냈다

연속 무실점 행진이 32이닝에서 멈췄다. 자신이 아닌 동료 실책으로 깨진 대기록이라 아쉬움이 더 진했다. 그러나 그 아쉬움이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2·LA 다저스)을 다시 일으켜 세웠다.

류현진이 시즌 7승 달성을 눈앞에 뒀다. 류현진은 26일(한국시각) 미국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 PNC파크에서 열릴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의 2019 메이저리그 원정경기에 선발등판, 6이닝 동안 10피안타 3탈삼진 2실점을 기록했다.

류현진은 7-2로 앞선 7회 훌리오 유리아스에게 마운드를 넘겨주고 교체됐다. 이대로 경기가 끝날 경우 류현진은 시즌 7승(1패)를 달성하게 된다. 특히 6경기 연속과 올 시즌 8번째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를 기록하게 됐다. 이 중 최근 한 차례 완봉승과 3연속 무실점이 포함돼 있다. 특히 4경기 연속 볼넷을 단 한 개도 허용하지 않으면서 컴퓨터 제구력을 뽐냈다.

1회 두 개의 삼진을 속아내며 좋은 출발을 보인 류현진은 2회가 너무 아쉬웠다. 2회만 넘기면 박찬호(46·은퇴)가 보유 중이던 한국인 메이저리거 최다 연속 이닝 무실점(33이닝)과 타이를 이룰 수 있었다. 박찬호는 LA 다저스 시절 2000년 9월 19일~2001년 4월 7일까지 두 시즌에 걸쳐 33이닝 무실점을 기록한 바 있다. 그러나 이 대기록 달성이 2회 날아가버렸다. 선두 조쉬 벨에게 2루타를 허용한 뒤 후속 멜키 카브레라를 투수 앞 땅볼로 유도했지만 포수 러셀 마틴이 3루로 던진 공이 악송구로 이어지면서 벨이 홈을 밟았다.

류현진은 흔들리는 듯했다. 이후 케빈 뉴먼을 투수 앞 땅볼로 처리했지만 또 다시 프란시스코 서벨리와 콜 터커에게 연속 안타를 얻어맞고 두 번째 실점을 내줬다. 그러나 1사 1, 2루 상황에서 투수 조 머스그로브의 희생번트로 연출된 2사 2, 3루 상황에선 프레이저를 유격수 땅볼로 아웃시키며 위기를 벗어났다.

류현진은 대기록 달성 실패의 아쉬움을 4회 초 타석에서 스스로 달랬다. 시즌 첫 타점을 신고했다. 2사 2루 상황에서 상대 선발 조 머스그로브의 145km짜리 포심 패스트볼을 밀어쳐 우중간 담장을 맞추는 역전 적시타를 만들어냈다.

류현진은 자신이 뒤집은 경기리드를 빼앗기지 않았다. 매 이닝 위기에 몰렸지만 특급 위기관리능력이 빛을 발했다. 3회에는 1사 1, 2루 상황에서 카브레라를 병살타로 유도하며 무실점으로 막아냈다. 4회에는 무사 2, 3루의 최대 위기 상황을 맞았지만 3연속 플라이를 통해 무실점으로 버텨냈다. 5회에도 무사 1, 2루 상황에서 벨을 유격수 쪽 병살타로 유도하며 한숨을 돌렸다. 6회에는 야수의 도움을 받았다. 2사 2루 상황에서 제이크 엘모어의 담장을 맞추는 타구를 우익수 코디 벨린저가 담장 밑에서 껑충 뛰어올라 공을 잡아내는 슈퍼 캐치를 보였다. 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