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종합]'그녀의사생활' 김재욱, 이일화와 오해풀고 재회…박민영과 하룻밤♥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김재욱이 박민영의 도움으로 친모와 오해를 풀고 마음을 열었다.

23일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그녀의 사생활'에서는 라이언(김재욱)이 친모 공은영(이일화)과 오해를 풀고 재회한 가운데, 성덕미(박민영)와의 과거가 드러나 궁금증을 높였다.

앞서 라이언(김재욱)은 친모인 공은영(이솔 작가, 이일화)에 "혹시 기억하십니까? 윤제라는 이름. 제가 윤제입니다"라며 눈물을 삼키며 자신이 아들임을 밝혔다.

그의 전화를 받고 걱정된 성덕미(박민영)는 혼자 미술관에 있는 라이언을 찾아 위로했다. "평생 누굴까 궁금해 하던 사람이 내 집 밑에서 잠들어 있다고 생각하니까 기분이 이상해요"라는 라이언은 양부모님에 대한 이야기를 꺼냈다. "좋은 분이셨다. 7살 아이를 데려와 부족함 없이 키워주셨다. 부모님이 언젠가 '어쩔 수 없는 사정 때문에 우리를 만나게 하신거다. 버려진 아이가 아니라 지켜진 아이란다'고 말해주셨다. 하지만 오늘 그 분(공은영)이 '미안하다'고 했다. 그래서 지켜진 아이가 아니라 다시 버려진 아이가 된 기분이다"라고 털어놓았다. 그러자 성덕미는 "그 말은 평생 품은 말일거다"라며 위로했다.

성덕미와 라이언은 미술관에서 잠들었고, 미술관 직원들에게 이 모습을 들켜 민망한 웃음을 지었다.

다음 날, 차시안(정제원)은 라이언을 찾았다. 차시안은 "관장님을 알 수록 편하고 더 친해지고 싶었다"라며 운명 같은 인연임을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결국 제 생각이 맞았네요 형. 사과든 변명이든 엄마한테 말할 기회를 주세요. 한 번만"이라고 부탁했다.

이솔 작가의 작품 두 점을 더 찾게 된 성덕미는 라이언에게 그림 속 숨겨진 메시지를 찾게 했다. 그림에는 비눗방울, 회전목마 등의 어린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들이 있었고, "어떤 마음으로 그렸을지 알 것 같다. 기다리고 있으실거다"라며 그를 보냈다.

라이언은 먼저 친모에게 전화해 만났다. 공은영은 "보고싶었어 윤제야"라고 부르며 눈물을 흘렸다. 라이언은 "제 기억 속에 어머니는 그림을 그리는 뒷모습, 제 손을 놓고 가는 뒷 모습 뿐이다. 왜 버렸어요?"라고 물었다.

"버린게 아니다. 너에게 금방가려고 했는데 26년이나 흐를 줄 몰랐다"는 공은영은 가난한 작가로 후원자를 만나기 위해 어린 라이언은 잠시 낯선 놀이터에 두었지만 돌아오는 길 교통사고를 당했다. 치명적인 부상을 입고 정신이 들었을 땐 이미 시간이 많이 지난 후였고, 다시 라이언을 찾지 못했던 것. 결국 공은영은 아들을 버린게 아니라 잃어버린 것이었다. 공은영은 "널 절대 버린게 아니다. 널 찾지 못한거. 다 미안해"라며 "널 잃고 평생 후회하며 살았다. 날 원망해도 좋은데 네 얼굴만 보게 해주면 안되겠니"라고 말했다.

라이언이 보육원 앞에서의 자신의 기억과 다른 공은영의 이야기에 혼란스러워 하자. 성덕미는 "우리 기억 보단 진심을 믿어보자"며 위로했다.

남은기(안보현)는 성덕미에게 달려와 "난 그냥 네가 웃는게 좋아. 옆에 있는 사람이 내가 아니더라도"라며 "내 친구 성덕미 그동안 불편하게 해서 미안했다"라고 사과했다. 다시 친구로 돌아온 남은기와 성덕미는 어색함을 풀고 예전으로 돌아갔다.

차시안(정제원)은 공은영에게 "아주 오래전부터 눈치채고 있었다. 나한테 의지하고 기댈 수 있을 때까지 기다렸다"라며 엄마를 위로했다. 그러면서 "누구보다 그 그림을 봐야할 사람은 형이다"라고 설득하며, 성덕미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성덕미는 마지막 그림이 있는 곳으로 라이언을 불렀다. 공은영은 라이언을 데리고 한 성당에 걸린 마지막 그림을 소개했다. "'이 아이를 지켜주십시오' 기도하는 마음으로 그림을 이 곳에 맡겼다"는 공은영의 그림에는 어린 라이언의 모습이 담겨 있었다. 그림을 본 후 과거를 떠올린 라이언은 "우리 둘다 아주 행복하게 웃고 있네요"라고 말했다. 이어 "그림을 보니 날 사랑하셨고 지켜주셨다"라며 오해를 풀었고, 친모의 진심을 받아들였다.

남은기는 라이언이 '허윤제'라는 사실을 알고 놀랐다. 고영숙(김미경)은 한 상자속에 모아 둔 사진을 꺼냈고, 그 뒤에는 '허윤제'라는 이름이 적혀있었다.

한편 성덕미는 생일선물을 핑계로 라이언이 다시 그림을 그리게 도왔다. 성덕미는 캔버스 옆에 부동 자세로 앉아 캔버스 위로 그림자가 생기게 했다. 라이언에 "따라 그리면 된다"라며 용기를 줬고, 연필을 잡은 라이언은 성덕미의 실루엣을 그렸다. "사랑해요"라며 서로에게 진심을 고백한 두 사람은 하룻밤을 함께 보냈다.

olzllove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