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C초점] '이미지 소비NO'..'왕남'→'절대그이'→'호텔델루나' 여진구의 '열일 1년'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올해는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해."

배우 여진구가 '이미지 소비'를 우려하는 시선들에 당당히 맞섰다.

여진구는 15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SBS 사옥에서 진행된 SBS 새 수목드라마 '절대그이'(양혁문 장아미 극본, 정정화 연출)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여진구 외에도 방민아, 홍종현, 홍서영, 최성원 등이 함께했다.

여진구는 '절대그이'를 통해 사람의 마음을 가진 휴머노이드 로봇 제로 나인(영구)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영구는 자체발광 외모의 소유자이자 여자친구에게 모든 것을 바치는 순장파 '연인용 피규어' 제로 나인이다. 미스터리 단체인 크로노스 헤븐에 의해 만들어졌고, 실수로 인해 엄다다(방민아)를 여자친구로 인식하게 되고 그에게 지고지순한 순정을 바치는 로봇이다.

여진구는 '절대그이' 속 자신의 연기에 대해 "평소에 장난도 많고 활발한 성격이라고 생각했는데 애교가 없어서 영구를 연기할 때 힘들기보다는 '어떻게 해야 영구처럼 할 수 있을지' 고민을 했다. 프로그램이지만, 계속 사랑한다고 말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인물이었다. 그런 역할은 처음이었는데 하다 보니 재미있더라. 그래서 앞으로 살면서 주변 분들께 내 마음을 표현하는 것도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랜만에 하이라이트 영상 보니까 살짝 좀 재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여진구가 연기하는 휴머노이드 로봇 제로나인은 그동안 KBS2 '너도 인간이니'와 MBC '로봇이 아니야' 등에서 다뤄진 휴머노이드와 결을 달리한다는 설명. 여진구는 "다른 작품들의 역할 말고도 감독님과 얘기를 나눴던 것이 터미네이터나 AI, 안드로이드 같은 설정을 가진 작품을 보고 얘기를 나눴다. 제로나인을 어떻게 표현할지에 대해 신경을 많이 썼다. 처음으로 신경을 썼던 것은 단순히 로봇과 인간의 사랑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로봇과 인간을 떠나서 힐링과 치유 등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고, 로봇처럼 딱딱하고 입력이 돼있는 거 같은 연기톤은 벗어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남보원이란 데이터 매니저를 통해 배웠던 감정들에서 어떻게 성장하고 표현할지를 중점적으로 뒀다"고 밝혔다.

여진구가 출연하는 '절대그이'는 지난해 이미 촬영을 마친 작품. 그 덕인지 여진구는 올해 tvN '왕이 된 남자'와 SBS '절대그이'에 이어 tvN '호텔 델루나'까지 세 개의 작품을 선보이게 됐다. 이에 대해 '이미지 소비'에 대한 우려도 있었지만, 여진구는 "이 작품은 여름에 스태프들과 열심히 찍은 기억이 있다. 다시 또 이렇게 여름으로 지나가는 시기에 여러분들께 '절대그이'라는 작품을 보여드릴 수 있게 돼서 기대도 된다. 그때 생각이 나면서 한 명의 시청자로 작품을 즐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올해 많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한 해가 될 거라고 생각한다. 올해 이미지 소비보다는 저 스스로 많은 도전을 하게 되는 한 해가 된 거 같아서 더 잘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현명하게 답변하며 우려를 날렸다.

'절대 그이'는 사랑의 상처로 차가운 강철심장이 되어버린 특수 분장사 다다(방민아)와 빨갛게 달아오른 뜨거운 핑크빛 심장을 가진 연인용 피규어 제로나인(여진구)이 펼치는 후끈후끈 말랑말랑 달콤 짜릿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다. '빅이슈' 후속으로 15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lunamoo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