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인터뷰③] 라미란 '진영→윤상현까지 상대역 진화中..최종 목표는 ♥정우성 오빠'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배우 라미란(44)이 "상대 배우가 점점 업그레이드되고 있다"고 말했다.

코미디 액션 영화 '걸캅스'(정다원 감독, 필름모멘텀 제작)에서 전직 전설의 형사였지만 현재는 민원실 퇴출 0순위 미영을 연기한 라미란. 그가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서 스포츠조선과 만나 '걸캅스'에 대한 비하인드 에피소드와 근황을 전했다.

사회에 만연한 디지털 성범죄 사건을 소재로 시원한 액션, 짜릿한 쾌감이 더해진 현실감 넘치는 수사극을 통해 보기만 해도 속이 뻥 뚫리는 핵사이다 오락 영화로 5월 관객을 찾은 '걸캅스'. 최근 연예계 큰 충격과 공분을 일으킨 승리·정준영 등의 몰카 촬영 및 유포 사건을 떠올리게 하는 여성 범죄 소재를 전면에 내세운 '걸캅스'는 현실보다 더 현실같은 탄탄한 소재와 통쾌한 결말로 보는 관객의 카타르시스를 전한다.

특히 '걸캅스'는 영화 '소원'(13, 이준익 감독) '덕혜옹주'(16, 허진호 감독) '내안의 그놈'(19, 강효진 감독),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 KBS2 예능 '언니들의 슬램덩크' 등 탄탄한 연기력과 친근한 매력을 전하며 대체불가의 배우로 등극한 라미란의 첫 주연작으로 큰 관심을 끌고 있는 중. 매 작품 강렬한 존재감을 과시한 라미란은 '걸캅스'에서도 라미란표 생활밀착형 연기부터 강도 높은 액션, 배꼽잡는 코미디, 불꽃 카리스마까지 선보이며 폭발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

라미란은 남편으로 호흡을 맞춘 윤상현에 대해 "윤상현이라는 배우 자체가 너무 사랑스러운 것 같다. 사실 윤상현의 캐릭터는 촬영 때 영화 속에 나오는 것보다 더 무시하는 캐릭터였다. 윤상현이 그런 역할을 해준 것만으로 감사하다. 누군가는 남자가 육아하는데 백수라고 하냐며 역차별이라고 문제를 삼는 것도 안다. 그런데 설정 자체가 집안일을 하지 않고 사업한다며 뜬구름 잡는 이야기를 하는 가장이다. 생각보다 집안일을 그렇게 하는 캐릭터는 아니다. 겨우 아내가 부탁하는 심부름 정도 하는 것이다. 비하나 여성 영화라고도 말하고 또 남자를 폄하하는 것 아니냐고 하는데 그 정도는 아니라고 본다. 실제 살아본 사람은 알 것이다. 남편 때문에 아내가 얼마나 속이 타는지 모른다. 귀여운 설정으로 받아들이면 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는 전작 '내안의 그놈'(19, 강효진 감독)에서 진영과 로맨스 연기를 떠올리며 "점점 상대 배우가 업그레이드 되고 있는 것 같다. 다음 상대 배우에 대한 기대치가 커지고 있다. 생각해둔 배우들이 있는데 그분들이 해줄지 안 해줄지 모르니까 말을 못하겠다. 항상 내 꿈은 정우성 오빠다. 그런데 만날 일은 없더라. 어제 백상예술대상에서 대상도 탔던데 부끄러워서 간단히 축하 문자만 보냈다"고 웃었다.

한편, '걸캅스'는 48시간 후 업로드가 예고된 디지털 성범죄 사건이 발생하고 경찰마저 포기한 사건을 일망타진하기 위해 뭉친 걸크러시 콤비의 비공식 수사를 다룬 영화다. 라미란, 이성경, 윤상현, 최수영, 염혜란, 위하준 등이 가세했고 정다원 감독의 첫 장편 상업영화 데뷔작이다. 오는 5월 9일 개봉한다.

soulhn1220@sportschosun.com 사진=CJ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