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UCL현장인터뷰]'2골' 손흥민 '박지성 이어 4강행 큰 영광'

[에티하드스타디움(영국 맨체스터)=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손흥민(토트넘)의 눈은 바로 4강을 향해있었다.

손흥민은 17일 밤(현지시각)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시티와 토트넘과의 2018~2019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UCL) 8강 2차전에서 2골을 넣었다. 토트넘은 3대4로 졌다. 1차전에서 1대0으로 이겼던 토트넘은 1,2차전 합계 4대4로 비겼다. 원정 다득점 우선 원칙에 따라 4강에 올랐다.

경기 후 손흥민을 만났다. 그는 이날 슈퍼스타였다. 이곳에 모든 지구상 모든 매체들이 손흥민과 인터뷰를 하고 싶어했다. 한국 취재진과도 만났다. 그는 "4강행을 이끌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내가 골을 넣었지만 내가 잘한 것이 아니라 다른 선수들이 잘한 것"이라고 했다.

◇손흥민과의 일문일답

-오늘 2골을 넣으며 팀의 4강행을 이끌었는데

▶이끌었다기보다는 선수들이 다 잘해줬다. 계속 골넣고 먹고 하면서 정신이 없는 경기였다. 선수들이 집중력을 놓치지 않고 잘해준 것이 컸다. 좋은 결과를 가져오게 됐다. 경기는 졌지만 1,2차전을 합치는 것이었다. 선수들 모두 고생했고 충분히 칭찬받을 자격이 있다.

-오늘 경기력을 평가해준다면

▶항상 경기장에서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한다. 점수를 매기는 것은 좋아하지 않는다. 부족한 모습도 보여줬다고 생각한다. 다른 선수들이 커버해주었다. 제가 골은 넣었지만 제가 잘해서 넣은 것이 아니다. 다른 선수들이 고생하고 수비해주고 공격해주고 볼 뺏어주고 했다. 그래서 4강에 올라갈 수 있었다.



-박지성 선배에 이어 8년만에 한국 선수가 챔스 4강에 올랐다.

▶너무나 큰 영광이다. 준결승에 와서 기쁜 것도 사실이지만 앞으로가 더 중요하다. 끝이 아니다. 코앞까지 왔다. 집중력을 놓치지 않고 잘해줬으면 좋겠다.



-4강 1차전에 경고 누적으로 나설 수 없다

▶아쉽다. 경기 끝나고 그 소식을 들었다. 기분이 안 좋았다. 다른 선수들이 준비가 되어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축구의 일부분이다. 저도 제 위치에서 다음 경기를 위해서 준비를 잘하고 있어야 한다. 좋은 경기를 할 수 있게 옆에서 준비를 잘해야 한다.



-아약스에 대해서는

▶챔피언스리그 4강까지 올라온 팀은 다들 강팀이다. 한 치의 방심도 없어야 한다.



-후반 추가시간 맨시티의 VAR골이 취소됐는데

▶VAR을 하고 있는지도 몰랐다. 슬퍼하고 있었다. VAR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다. 그러나 이럴 때는 도와주니까, 팔은 안으로 굽는다는데 좋았다. 그런 것도 운이고 축구의 일부분이다. 도와줬다라고 생각하지 않고 정확한 판단이라고 생각한다.



-결승 진출도 노려볼만한데

▶그런 것에 대해 얘기하고 싶지 않다. 지금 현재 있는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고 싶다. 우리가 결승간다는 확정이 없다. 주어진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다보면 따라올 것이다.



-토요일 다시 맨시티와 만나는데

▶맨시티는 강팀이다. 어렵다. 잘하는 팀이다. 세계에서 잘하는 팀이다. 맨시티도 힘들 것이다. 우리를 세번 연속 만나는 것은 힘들 것이다. 잘 회복해서 좋은 경기할 수 있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