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GS칼텍스, FA 표승주 보상 선수로 세터 염혜선 지명

여자프로배구 GS칼텍스가 자유계약선수(FA)로 이적한 표승주(IBK기업은행)의 보상 선수로 세터 염혜선을 지명했다.
GS칼텍스는 15일 "염혜선을 표승주의 보상 선수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2018-2019시즌 레프트와 라이트는 물론 센터 역할까지 한 표승주는 FA 자격을 얻은 뒤, 기업은행에 둥지를 틀었다.
연봉을 기준으로 A등급 FA였던 표승주를 영입한 기업은행은 원소속팀 GS칼텍스에 전 시즌 연봉의 200%와 해당연도 FA 영입선수를 포함해 구단이 정한 6명의 보호 선수 이외의 선수 혹은 전 시즌 연봉 300%를 보상해야 한다.
GS칼텍스는 연봉 200%와 보상 선수를 원했고, 베테랑 세터 염혜선을 지목했다.
2008년 신인드래프트 1라운드 1순위로 현대건설에 입단한 염혜선은 2016-2017시즌 종료 뒤 FA 자격을 얻었고 기업은행으로 이적했다. 이번 시즌에는 이나연에게 밀려 기업은행의 두 번째 세터로 뛰었다.
GS칼텍스는 FA 세터 이고은과 잔류 계약을 했다. 성장하는 신예 세터 안혜진도 보유했다.
그러나 표승주의 보상 선수로 베테랑 세터 염혜선을 영입하며 세터 층을 더 두껍게 했다.
기업은행은 FA 고예림의 보상 선수로 젊은 레프트 김주향(전 현대건설)을 지명했다.
이에 앞서 현대건설은 날개 공격수 보강을 위해 고예림을 영입했다.
jiks79@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