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롯데 김원중, 키움전 5.1이닝 6K 2실점 '첫 승 실패'

롯데 자이언츠 투수 김원중이 시즌 첫 등판에서 인상적인 투구를 했다.

김원중은 24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전에 선발 등판해 5⅓이닝 동안 4안타 1볼넷 6탈삼진 2실점을 기록했다. 총 투구수는 98개. 2018시즌 8승7패, 평균자책점 6.94를 기록했던 김원중은 이날 4회 2루타 2개로 실점했으나, 이후 안정적인 투구로 추가 실점을 막으면서 좋은 출발을 했다.

공 9개로 1이닝을 삼자 범퇴 처리한 김원중은 2회 2사후 장영석에게 3루수 땅볼을 유도했으나, 3루수 한동희의 송구 실책으로 첫 출루를 허용했다. 하지만 이지영을 우익수 뜬공 처리하면서 이닝을 마무리 했다. 3회에도 김혜성, 이정후, 김하성을 삼자 범퇴로 막는 등 호투를 이어갔다.

김원중은 4회 선두 타자 박병호에게 좌중간 2루타를 허용했다. 제리 샌즈를 우익수 뜬공 처리했으나, 서건창에게 우측 펜스를 맞는 2루타를 내줬고, 박병호가 홈을 밟으면서 첫 실점을 했다. 하지만 김원중은 장영석 타석에서 서건창을 런다운 아웃시킨데 이어, 장영석을 삼진 처리하면서 추가 실점을 막았다. 5회엔 삼진 두 개를 잡아내며 또다시 삼자 범퇴로 이닝을 마무리 했다.

6회 첫 타자 이정후를 1루수 땅볼 처리한 김원중은 마운드에 오른 주형광 투수 코치에게 이닝을 마치겠다는 의사를 드러냈다. 하지만 김하성과 풀카운트 승부 끝에 중전 안타를 허용했고, 박병호가 친 유격수 땅볼이 내야 안타로 연결되면서 결국 1사 1, 2루 상황에서 양상문 감독에게 공을 내리고 마운드를 내려갔다.

하지만 김원중은 웃질 못했다. 구원 등판한 진명호가 샌즈를 삼진 처리했으나, 서건창에게 좌전 안타를 내줬고, 2루 주자 김하성이 홈을 밟으면서 동점이 돼 결국 승리 투수 요건이 날아갔다.

부산=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