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공식]'프로듀스X101' 5월 3일 첫방송 확정…주제가 '엠카' 최초공개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아이돌 육성 서바이벌 '프로듀스101'의 네번째 시즌 '프로듀스X 101'이 5월 3일 막을 올린다.

Mnet은 21일 '프로듀스X 101(프로듀스 엑스 101, 이하 '프듀X')'의 첫방송이 5월 3일임을 알리는 한편, 타이틀곡 '_지마' 무대가 이날 방송되는 '엠카운트다운'에서 첫 공개된다고 밝혔다.

지난 시즌 1-3와 달리, '프듀X'는 타이틀곡 센터 선발부터 국민 프로듀서들의 투표가 반영됐다. 지난 4일 A등급을 받은 연습생 15인의 개인 PR 영상이 공개돼 국민 프로듀서들의 선택을 받았다. 타이틀곡 '_지마'에 대해 제작진은 "연습생들이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을 담은 곡"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그 결과 센터는 DSP미디어 소속 손동표로 결정됐다. 손동표는 '프로듀스 101'의 최유정('픽미'), '프로듀스 101 시즌2' 이대휘('나야나'), '프로듀스48' 미야와키 사쿠라('내꺼야')에 이어 4번째 시즌 타이틀곡 센터로 활동하게 된다.

'프듀X'의 국민 프로듀서 대표는 배우 이동욱이 맡았다. 치타 이석훈 신유미 권재승 등이 트레이너로 활약할 예정이다. 지난 4일 첫 녹화에 돌입한 '프듀X'는 지난 18일 가평, 19일과 20일 일산 빛마루 등에서 타이틀곡 무대 녹화를 진행했다.

연습생들의 '_지마' 무대는 이날 오후 6시 '엠카운트다운'에서 볼 수 있다. '_지마' 음원도 함께 공개된다. '프듀X'는 오는 5월 3일 오후 11시 Mnet에서 첫 방송된다.

lunarf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