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베스트브랜드]하이트진로, 골든트라이앵글 맥아·리얼 탄산 100% 맥주 '청정라거-테라' 출시

하이트진로가 기존 맥주와 완전히 차별화된 원료, 공법을 적용한 '청정라거-테라(TERRA)'를 21일 출시한다.

청정라거-테라는 초미세먼지 경보가 일상화되어 청정, 자연, 친환경 등에 대한 갈망이 커지고 있는 시대적 요구를 반영하고,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맛을 실현해서 대중성을 확보할 수 있는 것에 초점을 맞춰 개발한 맥주다.

하이트진로는 이를 위해 원료부터 차별화를 꾀했다. 청정라거-테라는 호주 골든트라이앵글(AGT: Australian Golden Triangle)의 맥아를 100% 사용한다. 골든트라이앵글 지역은 호주 내에서도 깨끗한 공기, 풍부한 수자원, 보리 생육에 최적의 일조량과 강수량으로 유명하고, 비옥한 검은 토양(Black Soil)이 특징이다.

특히 탄산도 발효 공정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리얼 탄산만을 100% 사용한다. 하이트진로는 리얼 탄산을 별도로 저장하는 기술과 장비를 새롭게 도입했다. 100% 리얼 탄산 공법은 라거 특유의 청량감이 강화되고, 거품이 조밀하고 탄산이 오래 유지되는 게 특지이다.

패키지 역시 기존 브랜드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이다. 청정라거 콘셉트를 가장 잘 표현하는 '그린'을 브랜드 컬러로 결정하고 모든 패키지에 적용했다. 청정라거-테라는 오는 21일 첫 출고 이후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가정 채널과 음식점, 유흥업소 등에서 동시에 판매된다. 출고가격은 기존 맥주와 동일하고 알코올 도수는 4.6%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그동안 토종 주류기업의 사명감과 자부심으로 시장 트렌드 변화 및 소비자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맥주 브랜드를 출시해 왔으며 국내 최초로 발포주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도전을 시도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다"며 "청정라거-테라는 원료, 공법부터 패키지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분을 완전히 차별화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