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신인 듀오' 윤정현-박주성 가세, 키움 불펜 깊이 더할까

신인들이 가세한 키움 히어로즈의 불펜 경쟁. 베테랑들도 짐을 덜 수 있을까.

올 시즌 키움의 화두는 마운드다. 선발에 초점을 맞춤과 동시에 불펜 강화도 꾀하고 있다. 긍정적인 요소가 많다. 지난 시즌 선발로 뛰었던 한현희는 원래 보직이었던 셋업맨으로 돌아간다. 대만 2군 캠프에 합류한 조상우도 복귀를 앞두고 있다. FA였던 이보근까지 잔류하면서 불펜진에는 전력 누수가 없는 상황이다.

키움은 지난해 불펜 평균자책점이 5.67로 리그 최하위였다. 중심은 베테랑들이었다. 이보근(64경기) 오주원(61경기) 김상수(58경기)가 나란히 가장 많은 경기에 등판했다. 불펜진에서 최다 이닝을 투구한 것도 이 세 명이다.

새 시즌에는 부담을 덜 수 있다. 한현희 조상우의 불펜 합류가 큰 힘이 될 수 있다. 여기에 신인 투수들도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키움의 미국 애리조나 1군 캠프에 참가한 신인은 단 두 명. 해외 유턴파 좌완 투수 윤정현과 고졸 우완 투수 박주성이다.

윤정현과 박주성은 불펜조로 훈련을 소화하고 있다. 윤정현은 미국 무대에 도전했던 '중고 신인'이다. 좌완 불펜이 부족한 키움에 깊이를 더할 후보다. 합류 당시 완벽한 몸 상태는 아니었지만, 비시즌 동안 착실히 훈련했다. 몸 상태를 끌어 올려 1군 캠프에도 참가했다. 좋은 체격 조건을 갖추고 있다. 박주성도 잠재력이 풍부한 투수 자원. 고교 시절 주로 위기 상황에 등판하는 필승조 역할을 맡았다. 스스로도 "다른 신인 투수들보다 위기 상황 경험이 많다. 정신적인 면에서 장점이 있다고 본다"고 자신했다.

이들의 투구를 직접 지켜본 장정석 키움 감독은 "충분히 가능성을 가진 투수들이다. 1군에서 뛸지는 시간이 지나봐야 알겠지만, 훈련에 잘 임하고 있다. 1군에 들어온다면, 불펜으로 쓸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브랜든 나이트 투수 코치도 "캠프 훈련을 보면 하고자 하는 의지가 보이는 선수들이다.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지난해 다시 포스트시즌 무대를 밟은 키움은 더 높은 곳을 바라보고 있다. 목표 달성을 위해선 깊이를 더한 중간 계투진의 안정이 필요하다. 한층 젊어질 불펜진이 열쇠를 쥐고 있다.선수민 기자 sunso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