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스카이스포츠전문가 지목 EPL 최고 4명 '반다이크 페르난지뉴 SON 살라'

스카이스포츠 전문가로 활동중인 아스널 출신 레전드 폴 머슨이 이번 2018~2019시즌 EPL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는 선수 4명의 이름을 거론했다. 여기에 토트넘 공격수 손흥민이 포함됐다.

폴 머슨은 가장 먼저 리버풀 중앙 수비수 반 다이크를 꼽았다. 반 다이크는 2018년 1월 리버풀로 이적했다. 당시 이적료만 7500만파운드. 수비수에게 이 정도의 거금을 투자를 하는 건 이례적이었다. 그런데 반 다이크가 리버풀에 가세한 후 리버풀은 수비라인의 조직력과 빌드업이 달라졌다. 리버풀은 이번 2018~2019시즌 정규리그 26경기서 15실점만 기록 중이다. 최소 실점이다.

폴 머슨은 스카이스포츠 프로그램에 출연해 "반 다이크는 가장 돋보인다. 그는 이번 시즌 리버풀의 모든 경기에 출전하고 있다. 너무 너무 잘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한 명의 선수로 맨시티 수비형 미드필더 페르난지뉴를 꼽았다. 이번 시즌 반 다이크에 필적할만한 선수로 페르난지뉴를 선택했다. 페르난지뉴는 맨시티 중원에서 공수 연결고리는 물론이고 힘든 일을 도맡아서 처리하고 있다.

폴 머슨은 공격진에선 손흥민과 리버풀 공격수 모하메드 살라를 거론했다. 그는 "손흥민은 매우 잘 하고 있다. 살라는 지난 시즌 만큼은 아니다. 그러나 여전히 최고 수준의 골잡이다"고 평가했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총 16골을 기록 중이다. 정규리그 11골, 리그컵 3골, FA컵 1골, 유럽챔피언스리그 1골이다. 그는 2019년 아시안컵 이후 복귀해선 최근 출전한 4경기에서 4연속 득점 중이다.

살라는 이번 시즌 정규리그 17골로 아궤로(맨시티)와 함께 득점 공동 선두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