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종합]최진실 딸 최준희, 루프스병→남친 공개→학교폭력 사과까지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배우 故 최진실의 딸 최준희 양이 과거 학교 폭력에 대해 사과했다. 앞서 루프스병 투병 사실, 남자친구 고백에 이어 학교폭력까지 밝히며 대중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준희는 1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사과영상, 죄송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최준희는 영상을 통해 "지난 2년 전 있었던 학교폭력 일에 대하여 피해자님과 이 사건으로 인해 많이 언짢으셨을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사건의 전말에 대해 "본 사건에 대한 자세한 전말의 대하여 설명을 하고 싶지만, 피해자님 본인의 입장을 들어보지 않았고 또 피해자님과는 2년간 연락을 안한 지 오래됐다. 연락도 닿지 않고 또 제가 연락을 함부로 하는 것은 예의가 아닌 것 같아 사건의 전말에 대하여 자세히 얘기할 상황은 아닌 것 같다. 자세히 말씀드리지 못하는 점 죄송하다"고 설명하며 양해를 구했다. 현재 피해자에게 연락해 놓은 상태라는 최준희는 "연락이 닿는다면 꼭 다시 한 번 직접 사과를 드린다고 약속하겠다"고 전했다.

최준희는 학교폭력 가해를 인정했다. 그는 "제가 잘못한 것이 맞음으로 피해자님의 입장을 고려하고 생각하여 오롯이 제 잘못만을 인정하고 사죄의 말씀을 드리겠다"면서 "지난 2년 전 작은 다툼으로 시작되었던 싸움이 커져 학교폭력재판이 열렸다. 그 당시 페이스북에서 피해자님을 친구들과 함께 욕을 했고 그 이후에도 감정적으로 대처하며 SNS에 차마 입에 담지 못할 언행들을 했다. 그 이후 서면 사과 판결이 내려졌고 피해자님에게 서면 사과를 드렸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거듭 피해자에게 사과했다. 최준희는 "저에게 큰 상처를 받아 학교를 자퇴한 피해자님을 포함하여 이 사건 이후로 많이 실망하셨고 언짢으셨을 분들께 고개 숙여 죄송하고 사죄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무엇보다도 저 때문에 많은 아픔을 받았을 그 친구에게도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하고 싶다. 현재 저는 맹세코 그 친구에게 아무 악감정이 남아 있지 않은 상태이고 정말 그때의 저에 행동에 대하여 항상 반성하고 또 반성하는 마음을 가지고 살아가겠다"고 다짐했다.

최준희의 고백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는 지난 10일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최근 루프스병 투병 중임을 고백했다. 루프스는 면역계의 이상으로 온몸에 염증이 생기는 만성 자가면역질환으로 생명엔 크게 지장이 없지만 난치병으로 꼽힌다. 그는 "두 달 동안 병원에 입원해 있으면서 정말 힘든 시간을 보냈다. 조금 나아지기 시작해서 퇴원했다. 일단 그 병에 걸리게 되면 몸이 완전 퉁퉁 부어서 걸어 다닐 수 없다. 제일 중요한 건 체중이 1~2주 만에 10kg이 갑자기 늘었다. 몸에 피부는 피부병 걸린 사람처럼 반점이 올라오고, 홍반이 생기고, 각질들이 일어난다. 아직도 거울 볼 때마다 자존감 완전 팍팍 깎이고, '난 왜 이렇게 괴물같이 변했지' 이런 생각도 많이 든다"며 힘든 시간을 보냈음을 털어놨다.

하지만 최준희는 "병원에서 다행히도 예전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을 거라고 얘기해줬다. 그래서 앞으로 올리는 브이로그나 일상 영상을 통해 회복해나가는 모습을 여러분이 보실 수 있을 거다. 병이 다 나을 때까지 내 모습을 좀 이해해주셨으면 좋겠다"라며 유튜버로서 활발하게 활동할 계획을 전했다.

또한 최준희는 10개월째 교제 중인 남자친구도 공개했다. 브이로그 영상을 통해 남자친구의 얼굴을 직접 공개하며 "요즘 맨날 남자친구만 하루도 빠짐없이 만난다. 사실 남자친구 있는 거 밝힐까 말까 고민 많이 했는데 어차피 앞으로 영상 찍으면서 자주 나올 친구라서 그냥 공개하기로 했다. 영상 찍으면서 남자친구 숨길 이유는 없다"며 오붓한 데이트 모습을 공개하며 애정을 과시했다.

jyn201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