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한국 바레인]황희찬, 옛스승 신태용의 '마무리'조언에 화답하다

[두바이(아랍에미리트)=박찬준 기자]"결국 마무리하네요."

경기를 중계하던 신태용 JTBC 해설위원은 그제서야 한숨 돌렸던 모양이다.

황희찬이 골을 넣자 너무 기쁜 듯 "됐어요"를 연발했다.

22일(한국시각)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의 라시드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한국과 바레인의 2019년 UAE아시안컵 16강전.

내내 답답하게 전개되는 듯 했던 플레이에 물꼬를 튼 이는 전반 43분 선제골을 터뜨린 황희찬이었다.

손흥민의 측면 전개, 이 용의 날카로운 크로스, 상대 골키퍼가 간신히 쳐낸 것을 황의조를 받치기 위해 쇄도하던 황희찬이 오른발로 골망을 흔들었다.

상대 수비수가 마구 몰려드는 상황에서 침착하게 성공한 마무리였다. 이 선제골 전까지만 해도 황희찬은 뭔가 찜찜한 존재였다.

특히 황희찬을 성장시켰던 옛 스승 신태용 위원에게는 더욱 그랬다. 신 위원은 이날 경기를 중계하면서 경기 전날 황희찬을 만나 특별히 당부했던 일화를 소개했다.

"희찬아, 너는 다 좋은데. 공격수인 만큼 문전에서 마무리하는데 조금 더 집중했으면 좋겠다. 마무리가 되면 더 좋을텐데."

그렇게 당부했건만 황희찬이 또 마무리에 아쉬움을 보이니 답답했던 모양이다. 전반 33분에 그랬다. 황희찬은 황인범의 훌륭한 침투패스를 받아 문전에서 좋은 기회를 잡았다. 하지만 더 완벽한 찬스를 만들기 위해 드리블하다가 타이밍을 놓쳤다.

이 장면을 목격한 신 위원은 '마무리'를 재차 강조하며 황희찬이 반드시 해내기를 바랐다. 황희찬은 스승의 이런 안타까운 심정을 알았을까. 텔레파시가 통했을까. 두 번째 찾아온 기회를 놓치지 않고 드디어 골맛을 봤다.

마음의 짐을 날려버리는 골이기도 했다. 황희찬은 이번 대회 조별리그 세 경기에서 측면을 책임졌다. 스피드와 파워를 앞세워 그라운드 곳곳을 누볐다. 하지만 득점과는 인연을 맺지 못했다.

특히 키르기스스탄과의 2차전에서는 완벽한 기회를 놓치며 고개를 숙였다. 하지만 네 경기 만에 득점포를 가동하며 두 주먹을 불끈 쥐었다.

옛 스승의 걱정도 덜어준 시원한 마무리였다. vanbaste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