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C현장]이나영, 9년만에 안방컴백...'로별'로 배우입지 리부팅할까(종합)

배우 이나영이 9년만에 안방극장에 컴백한다. KBS2드라마 '도망자 플랜B'이후 9년만이다.

스크린에서는 꾸준히 신작을 내놨지만 2012년 '하울링' 이후에는 이렇다할 화제를 모으지 못했다. 그동안 이나영을 둘러싼 가장 큰 화제는 원빈과의 결혼이었다. 오는 26일 첫방송하는 tvN 주말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이하 로별)은 출판사를 배경으로 인생 2막을 시작하는 강단이(이나영)와 특별한 인연으로 엮인 '아는 동생' 차은호(이종석)가 만들어가는 로맨틱 코미디물이다.

연출을 맡은 이정효 PD는 이나영을 캐스팅한 것에 대해 "'네 멋대로 해라'를 너무 재밌게 봤던 팬으로서 언젠가는 같이 해보고 싶었다. 나와 작품을 하게 될지는 몰랐다. 같이 일하게 되면서 나는 복이 많은 것 같다고 생각했다"며 "현장분위기가 너무 좋다. 오랜만에 하시지만 나름 정말 열심히하신다"며 "분량이 좀 많은데 현장에 오면 스태프들하고 얘기도 많이 하고 웃고 하는 것 보니 내가 잘 불러냈구나라는 생각을 했다"고 했다.

이나영은 '로맨스는 별책부록'에서 명문대 출신에 졸업도 전에 유명 광고회사 카피라이터로 입사해 이름을 날렸고 사랑하는 남자와 결혼해 예쁜 딸도 나은 '경단녀' 강단이 역을 맡았다. 하지만 현재 강단이는 일년전 이혼한 경력 단절녀로 1년 짜리 고졸 계약직 사원이 된다.

이나영은 "1,2부 대본을 처음 봤는데 그 안에서 굉장히 많은 것들이 담겨 있었다. 영화같이 잘 짜여있더라. 보고 놀랐다. 캐릭터들이 모두 굉장히 살아있는 느낌이었다. 안하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작가님과 감독님을 만난 후에도 처음부터 신뢰가 같다"며 "드라마가 오랜만이지만 현장은 너무 즐겁고 행복하다. 예전보다 환경이 좋아졌더라. 영화 이상으로 한 장면 한장면을 꼼꼼히 찍고 다같이 만들어가고 있다. 행복하게 촬영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그는 "나도 굉장히 해보고 싶었던 배우다. 작품을 선택할 때 이종석이라는 얘기를 듣고도 재밌을 것 같았다. 잘 어울릴 것 같았고 시너지도 날 것 같다. 또 다른 분위기로 로코 만들수 있겠다는 기대가 있었다"며 "정작 해보니 오히려 내가 현장에서 배울 것 많더라. 감도 좋은 배우인것 같고 현장에서도 스태프 모든 이들에게 다정하다. 알면 알수록 진실된 배우인 것 같다. 참 매력이 많은 것 같다"고 치켜세웠다.

이종석이 연기하는 차은호는 도서출판 겨루의 편집장이다. 출판계 최연소 편집장이자 내는 책마다 베스트셀러를 찍는 인기 장르소설작가, 문학 팟캐스트 진행자이자 대학 문예창작과 겸임교수다.

이종석은 자신의 캐릭터에 대해 "강단이에게는 이런 남자가 존재하는 것만으로도 판타지다. 이전에 내가 연기했던 작품들은 판타지가 많았고 캐릭터들은 성장형이었는데 이번에는 완성형 인물이다. 그래서 어렵다"고 털어놨다.

그는 제작발표회 자리에서 시종일관 이나영 예찬론을 폈다. 이종석은 "이나영의 원래 팬이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는 질문에 "그 질문만은 안나오길 바랐다. 나는 성공한 팬인 것 같다"고 쑥스러운듯 웃었다.

로맨틱 코미디물에 처음 도전하는 이종석은 "많은 선배님들의 인터뷰에서 로맨틱코미디가 제일 어렵다는 말을 자주 봤다. 인간의 감정으로 16회를 끌고 가는 것이 쉽지 않아 보인다"며 "나는 그래도 무기가 있다. 실제로 굉장히 (이나영의) 팬이기 때문에 그렇다. 그게 굉장히 (힘이 될 것 같다)"고 웃으며 "그게 드라마에 녹아들면 될 것 같다"고 했다.

9년만에 시청자들을 만난 이나영이 이종석과의 호흡으로 자신의 연기인생에 새로운 장을 열게 될까.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