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NC, 이제 문제는 불펜...보강이 '절실'

NC 다이노스는 올해가 가기전 양의지를 영입했고 외국인 선수 3명의 계약까지 마쳤다. 이제 걱정은 자연스럽게 불펜으로 옮겼왔다.

NC 불펜은 지난 시즌 내내 불안했다. 마무리 임창민은 일찌감치 팔꿈치 수술로 시즌 아웃됐고 중반부터는 이민호가 붙박이 마무리를 맡았지만 썩 믿음직스럽진 못했다.

중간 계투도 불안하긴 마찬가지다. 원종현은 예전만큼 든든하지 못했고 김진성도 부상으로 엔트리에 두달가량 빠져있었다. 노성호 유원상 김건태 정수민 최금강 등도 반짝하긴 했지만 꾸준함을 보여주지 못했다. 그나마 강윤구가 중반 이후 좋은 모습을 보였고 경찰야구단에서 전역한 박진우가 시즌 후반 가능성을 보여준 것이 전부였다.

올 시즌 NC 불펜의 부진은 '피로감'이 가장 큰 이유로 꼽혔다. 이전 시즌까지 몇년동안 선발 마운드가 무너지면서 불펜으로 지탱하다보니 불펜의 과부하가 심해졌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것만 핑계로 대기에는 다른 팀들의 상황이 크게 다르진 않다.

NC는 지난 달 말 홍성무를 KT 위즈에서 트레이드로 데려왔다. 93년생인 홍성무는 2015년 우선지명으로 KT에 입단했지만 현재까지 이렇다할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했다. 올시즌 퓨처스리그 17경기에서 1승1세이브 2홀드, 평균자책점 8.80을 기록했고 1군에서는 7경기 6⅓이닝 9실점-평균자책점 12.79를 마크했다. 프로 데뷔 3년차로 미래를 위한 자원이지 당장 활용할 수 있는 '즉시전력감'이라고 하기에는 거리가 멀다.

새롭게 투수코치직을 맡은 손민한 코치는 투수들에게 최대한의 자율 훈련을 보장하겠다고 강조했다. 때문에 NC 투수들은 내년 시즌 좀 더 편안한 환경에서 야구에 집중하게 될 전망이다. 하지만 이 조건이 NC불펜의 강화를 불러오리라고 확신하기는 힘들다. 때문에 불펜 보강의 필요성은 여전히 대두되고 있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