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수미네' 샤이니 키 '돌아가신 할머니 생각나게 하는 고마운 프로'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샤이니 키가 할머니에 대한 그리움이 담긴 애청자임을 밝혔다.

21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 25회에서는 한우와 버섯의 깊고 진한 맛이 우러난 담백한 '한우등심버섯전골'로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이외에도 누구나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간장감자조림', 얼큰하고 칼칼한 '고추장찌개'를 선보였다. 또한 이날 게스트로는 '수미네 반찬' 최초 아이돌인 샤이니의 멤버 키가 출연했다.

개인 SNS를 통해 '수미네 반찬' 애청자라고 밝힌 바 있었던 키는 "멤버들도 다 알고 있다"라며 "밥먹을 때 마다 '수미네 반찬'을 꼭 본다"라고 말했다.

특히 키는 "할머니들은 아무 설명 없이 반찬을 해주신다. 그래서 전국에 밥상에는 다 있는 음식인 줄 알았다"라며 "육젖호박전을 프로그램을 보고 알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수미네 반찬'을 보고 병어조림, 묵은지목살찜 등을 직접 해먹었던 것.

그는 "외할머니가 돌아가신지 4년 정도 됐다. 돌아가신 외할머니가 해주신 반찬을 그대로 보관하고 있을 정도로 할머니에 대한 그리움이 컸다. 못버리겠다"라며 "저한테는 너무 감사한 프로그램이다"라고 밝혀 김수미를 감동 시켰다.

olzllove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