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C이슈]'아들로서 죄송하다'…마이크로닷, 부모 사기 의혹→강경 대응→사과까지 [종합]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래퍼 마이크로닷이 부모 사기 논란과 관련해 사과하고 책임의 뜻을 밝혔다.

마이크로닷은 21일 새벽 보도자료를 통해 사과의 뜻을 밝혔다.

마이크로닷은 "저희 부모님과 관련된 일로 상처를 입으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사과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마이크로닷의 부모가 과거 충북 제천에서 주변인들에게 사기 등으로 당시 수십 억 원에 달하는 채무를 지고 뉴질랜드로 야반도주를 했다는 글이 확산됐다.

이에 마이크로닷 측은 지난 19일 "사실 아닌 허위다"며 강력하게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그러나 마이크로닷의 부모가 지난 1997년 피해자들로부터 사기 혐의로 고소당한 사실과 함께 이후 피해자가 계속 등장하며 논란이 더욱 커졌다. 과거 사건을 맡았던 제천경찰서는 수사 재개를 검토 입장까지 밝혔다.

마이크로닷은 침묵으로 일관했다. 그 사이 마이크로닷과 공개 열애 중인 배우 홍수현이 이름이 거론됐고, 마이크로닷이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들이 그의 하차 여부를 놓고 논의를 이어나갔다.

침묵을 지키던 마이크로닷은 기존의 입장을 번복하고 사과의 뜻을 밝혔다.

마이크로닷은 "가족이 이민 갈 당시 5살이었다. 부모님과 이 일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까지 현재 일어나고 있는 일들에 대해 정확하게 알지 못했다. 그래서 사실무근이며, 법적대응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씀 드렸다"며 "입장 발표 후 올라온 다른 뉴스 기사들을 보고 많은 생각을 하였고 매우 고통스러웠다"고 심경을 전했다.

마이크로닷은 아들로서 책임을 지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그는 "한 분 한 분 만나 뵙고 말씀을 듣겠다"며 "이번 일로 인해 상처 입으신 분들과 가족 분들에게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 전한다"고 고개를 숙였다.

마이크로닷은 "문제가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anjee85@sportschosun.com

▶이하 마이크로닷 사과글 전문

안녕하세요 마이크로닷입니다.

가장 먼저 저희 부모님과 관련된 일로 상처를 입으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어제 최초 뉴스기사 내용에 대해 사실무근이며 법적대응을 준비하겠다는 입장 발표로 두 번 상처를 드렸습니다.

죄송합니다.

늦었지만, 부모님께 피해를 입으셨다고 말씀하신 분들을 한 분 한 분 직접 만나 뵙고 말씀을 듣겠습니다.

가족이 뉴질랜드로 이민 갈 당시 저는 5살이었습니다.

어제 뉴스기사들이 나오고 부모님과 이 일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까지

현재 일어나고 있는 일들에 대해 정확하게 알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사실무근이며, 법적대응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그렇지만 어제 저의 입장 발표 후 올라온 다른 뉴스 기사들을 보고 많은 생각을 하였고 매우 고통스러웠습니다.

아들로서, 제가 책임져 야할 부분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먼저 한 분 한 분 만나 뵙고 말씀을 듣겠습니다.

이번 일로 인해 상처 입으신 분들과 가족 분들에게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 전하며, 문제가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이크로닷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