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국경포차' 신세경 '몰카 논란 상처커..가해자, 선처하지 않을 것'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배우 신세경이 "몰카 논란 가해자를 선처할 생각이 없다"고 말했다.

1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올리브 새 예능프로그램 '국경없는 포차'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제작보고회에는 박중훈, 신세경, 안정환, 샘 오취리, 박경덕 PD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가장 먼저 '국경없는 포차'의 연출을 맡은 박경덕 PD는 촬영 중 여자 출연자들의 숙소에서 발생된 몰카 논란에 대해서 입장을 밝혔다. 앞서 '국경없는 포차'는 지난 9월 진행된 해외 촬영 중 신세경과 보미의 숙소에서 휴대용 보조배터리로 위장한 촬영 장비가 발각, 몰카 논란을 일으킨바 있다. 당시 몰래 카메라는 거치 카메라를 담당하는 외주 장비 업체 직원 중 한 명이 임의로 촬영장에 반입해 설치한 것으로 설치 직후 신세경에 의해 즉시 발견, 외주업체 히의자에 대한 철저한 경찰 조사 후 검찰로 송치돼 처벌을 받을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박경덕 PD는 "그동안 공식 입장을 통해 접했을 것이다. 우리 프로그램이 해외 촬영 막바지에 안타깝고 불미스러운 사건이 있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심려 끼쳐 죄송하다. 현장에서 많이 놀라고 당황했을 출연자들에게 다시 한번 사과의 말을 전하고 싶다. 촬영 막바지 일어난 일이며 한국에서 합법적인 절차가 진행되고 있다. 출연자와 스태프가 다같이 마음을 모아 좋은 방송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몰카 논란에 피해를 받은 신세경은 "어떤 데이터가 담겨 있느냐 보다 그 목적이 잘못됐다고 생각한다. 나와 내 가족이 받은 상처가 크다. 그래서 선처할 생각이 없다. 사회적으로 경각심을 가졌으면 좋겠다. 가해자는 제대로된 처발을 받아야 하고 피해자는 완벽하게 보호가 되는 세상이 됐으면 좋겠다. 무엇보다 가장 바라는 것은 모든 스태프, 출연자가 노력한 결과물이다. 이 마음이 오롯하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경없는 포차'는 한국의 정을 듬뿍 실은 포장마차가 국경을 넘어 해외로 가서 현지 사람들에게 한국의 스트리트 푸드와 포차의 정을 나누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박중훈, 신세경, 안정환, 이이경, 샘 오취리, 보미(에이핑크), 마이크로닷 등이 출연하고 오는 21일 오후 11시 첫 방송된다.

soulhn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