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종합]'女, 왜 군대 안가?' 산이 '페미니스트' 가사→男女 '설전' 후폭풍(전문)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여자, 권리 원하면서 왜 군대 안가?" vs "오빤 왜 안가?"

래퍼 산이가 '이수역 폭행 동영상'을 게재한 직후 신곡 '페미니스트'를 발표해 파문이 일고 있다. 남녀간의 치열한 설전이 오가며 남녀 성 갈등으로 확산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날 산이가 남녀에 대한 민감한 입장 차이가 담긴 가사를 공개되자 해당 SNS는 남녀 성대결로 나뉜 설전으로 초토화됐다.

산이는 16일 자신의 SNS에 "#페미니스트 ≠ #워마드 I am F E M I N I S T"라는 글과 함께 신곡 '페미니스트'를 기습 공개했다. 최근 남녀 혐오가 폭행 사건으로 이어진 '이수역 폭행' 동영상을 게재해 논란의 중심이 됐던 산이는 이번 신곡 발표로 해당 논란을 자신의 노래로 옮겨 붙였다.

산이는 '페미니스트' 가사에서 "(여자가)그렇게 권릴 원하면 왜 군댄 안가냐. 왜 데이트 할땐 돈은 왜 내가내. 뭘 더 바래 지하철 버스 주차장 자리 다 내줬는데(중략) 그럼 결혼할 때 집값 반반. 남자도 유교사상 가부장제 엄연한 피해자"라며 반박했다.

'미투' 운동을 지지하면서 '미투'에 대한 불신도 드러냈다. 산이는 "합의 아래 관계 갖고 할거 다 하고 왜 미투해? 꽃뱀? 걔넨 좋겠다 몸 팔아 돈 챙겨 남잔 범죄자 X 같은 법 역차별 참아가며 입 굳게 닫고 산다"의 가사로 논란의 여지를 만들었다. 또한 건강한 페미를 위해 여성가족부를 없애야 한다며 남성혐오 워마드와 탈코르셋 운동에 대해서도 비꼬았다.

그러면서도 "난 여자 편야 난 여잘 혐오 하지않아 오히려 너무 사랑해 문제"라며 "난 위험하지 않아 난 달라 날 믿어 괜찮아"라고 마무리했다.

남녀 차이 내지는 차별과 역차별을 다룬 산이의 신곡 가사 공개에 그의 SNS는 설전으로 초토화됐다.

여성들의 입장을 담은 육아, 출산, 월경, 맞벌이, 집안일과 시댁 등의 내용을 담은 반박 글이 이어지고 있고, 산이의 국적이 미국인 것을 저격하며 "군대도 안간 미국인이 할 소리가 아니다"라는 비판도 잇따랐다.

남성들의 입장에서 시원한 사이다 가사라는 옹호 여론이 있는 반면, 남녀 혐오를 부추기는 내용으로 자신의 이익을 챙기는 노이즈 마케팅이라는 비난도 상당하다.

앞서 산이는 15일 자신의 SNS에 "이수역 사건 새로운 영상"이라는 글과 함께 이수역 폭행 사건의 추가 영상을 공개해 논란을 유발했다. '이수역 사건'은 지난 13일 이수역 인근 맥주 주점에서 남성 3명과 여성 2명이 서로에 대한 혐오발언을 이어간 끝에 충돌, 몸싸움을 벌인 사건. 피해자의 주장이 담긴 청와대 국민청원은 30만명이 넘는 지지를 얻었다. 산이가 올린 영상에는 '이수역 사건' 당사자인 여성들이 "내가 6.9로 태어났으면 XX했다", "여자 만나본 적도 없어서 XX가 뭔지도 모른다", "저 XX들한테 가서 얘기하라"며 소소리질렀고, 남성들은 "보고 말해", "그만하라", "X갈X"이라며 맞서는 내용이 담겼다. 일각에서는 "피해 여성의 말만 담긴 불법 촬영 영상"이라며 "산이 처벌" 청원까지 올렸다.

이에대해 산이 소속사 브랜뉴뮤직 관계자는 "산이의 SNS는 소속사에서 관여하는 부분이 아니다. '페미니스트'도 산이의 SNS를 보고 뒤늦게 알게 됐다. 계획에 없던 돌발 음원"이라고 밝혔다.

<이하 산이 '페미니스트' 가사 전문>

I am feminist 난 여자 남자가 동등하다 믿어. 봐 여잘 먼저 언급했잖아. 엄마 아빠에서 엄마가 먼저 오듯. 책도 한권 읽었지. 개인적인 것이 곧 정치적인 것 멋진말이였어. 여잔 항상 당하며 살았어. 우리 남잔 항상 억압해 왔고 역사적으로도.

But 여자와 남자가 현시점 동등치 않단건 좀 이해 안돼. 우리 할머니가 그럼 모르겠는데 지금의 너가 뭘 그리 불공평하게 자랐는데. 넌 또 OECD 국가중 대한민국 남녀 월급 차이가 어쩌구 저쩌구 fxxking fake fact 야.

그렇게 권릴 원하면 왜 군댄 안가냐. 왜 데이트 할땐 돈은 왜 내가내. 뭘 더 바래 지하철 버스 주차장 자리 다 내줬는데 대체 왜 Oh girls don't need a prince. 그럼 결혼할 때 집값 반반 half I'm no fxxking prince. 나도 할말 많아 남자도 유교사상 가부장제 엄연한 피해자야. 근데 왜 이걸 내가 만들었어? 내가 그랬어?

Sister why mad? blame system Not men I am feminist

I am feminist

미투 운동 지지해 알지? 김감독 조배우 개새끼들 땜에 남자들 싸잡아 욕먹지 솔직히 but 그런 극단적인 상황말고 합의아래 관계갖고 할거 다 하고 왜 미투해? 꽃뱀? 걔넨 좋겠다 몸 팔아 돈 챙겨 남잔 범죄자 X 같은 법 역차별 참아가며 입 굳게 닫고 사는데.

여성부 좀 뻘짓 좀 그만하구 건강한 페미들 위해서라두 먼저 없애야해 남성혐오 워마드 거따 요즘 탈 코르셋 (huh) 말리진 않어 근데 (but) 그게 결국 다 남자 frame (what?) 기준이라니 우리가 언제 예뻐야만 된다 했는데 지네가 지 만족위해 성형 다 하더니 유치하게 브라 안차고 겨털 안 밀고 머리 짧게 짤러 그럼 뭐 깨어있는 듯한 진보적 여성 같애?

Equality sex? nah that's 열등감 man 난 니 긴머리 좋아 don't change.

And I am feminist

난 여자 편야 난 여잘 혐오 하지않아 오히려 너무 사랑해 문제 너포함 내 엄마 내 누나 내 여동생 있는 그대로 respect 난 절대 뉴스 기사 나오는 그런 루저가 아냐 난 절대 소리치거나 욕하거나 데이트 폭력? 난 절대적으로 인정해 남자들 잘못에 강남역 밤에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는 그날을 위해 자, 건배 어때 좀 다르지? It's okay 난 위험하지 않아 난 달라 날 믿어 괜찮아. I am feminist

ly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