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준PO]넥센 선발 해커, 5⅓이닝 비자책 1실점 호투

넥센 히어로즈 외국인 선발 투수 에릭 해커가 준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아쉽게 6이닝을 채우지 못했다. 그러나 5⅓이닝 동안 비자책 1점만 내주며 나름 선발 임무를 잘 해냈다.

해커는 19일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의 준플레이오프 1차전 때 선발 등판해 5⅓이닝을 8안타 2볼넷 7삼진 1실점(비자책)으로 막았다. 이날 해커는 제구가 썩 좋지는 않았다. 또한 한화 타자들의 빗맞은 타구가 계속 안타가 되며 힘겨운 경기를 했다.

하지만 빼어난 위기 관리 능력으로 계속된 실점 위기를 막아냈다. 3회말에는 선두타자 최재훈의 우전안타에 이어 정은원에게 볼넷을 허용해 무사 1, 2루 위기에 몰렸지만, 정근우를 삼진으로 잡은 뒤 이용규와 제라드 호잉을 각각 좌익수 뜬공과 삼진으로 처리해 이닝을 끝냈다.

4회말에도 2사 후 하주석의 내야 안타와 김회성의 중전안타로 2사 1, 3루에 몰렸다. 그러나 여기서 최재훈을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압권은 2-0으로 앞선 5회말이었다. 선두타자 정은원이 2루수 실책으로 출루한 뒤 정근우가 중견수 뜬공으로 물러났지만, 이용규의 우중간 안타와 호잉의 볼넷으로 1사 만루 위기에 몰렸다. 적시타 한방이면 동점까지 될 수 있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해커는 이 위기에서 침착했다. 4번 이성열을 투수 앞 땅볼로 유도한 뒤 타구를 잡아 홈에 토스해 아웃카운트를 늘렸다. 이어 대타로 등장한 한화 간판타자 김태균을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워 또 실점 위기를 탈출했다.

그러나 6회말에 첫 실점을 기록했다. 수비가 아쉬웠다. 선두타자 하주석의 타구를 넥센 2루수 김혜성이 잡지 못하고 또 실책을 범했다. 해커는 다음 타자 송광민을 삼진으로 잡았지만, 그 사이 하주석이 2루 도루에 성공했다. 이어 8번 최재훈 타석 때 폭투로 하주석을 3루에 보낸 뒤 결국 좌중간 적시 2루타를 맞고 첫 실점을 했다. 그러나 이는 해커의 비자책점이었다. 결국 투구수가 101개가 되면서 해커는 이보근으로 교체됐다. 이보근이 정은원을 삼진, 정근우를 3루 땅볼로 처리하며 추가실점을 막고 리드를 지켜냈다.

대전=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