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공식]'도끼·비와이→YDG까지'…'킬빌' 아티스트 7人 라인업 확정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힙합 대부 YDG가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킬빌'의 마지막 주자로 출연 소식을 알렸다.

이로써 도끼, 비와이, 리듬파워, 치타, 산이, 제시에 이어 YDG까지 총 7팀이 합류하며 빌보드 차트 인을 목표로 하는 힙합 서바이벌 'Target : Billboard-KILL BILL'(이하 '킬빌')의 최종 라인업이 완성됐다.

'킬빌'에 마지막으로 합류하게 된 YDG는 국내 힙합씬에서 대체 불가한 존재감을 자랑하는 1세대 힙합의 대표주자로, 개성 있는 플로우와 그루브로 한국 힙합의 다양성을 한층 더 발전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YDG는 그동안 만능 엔터테이너로서 활발한 연기 활동과 함께 '쇼미더머니', '고등래퍼' 등의 프로듀서 및 멘토로 활약해온 만큼, '킬빌'에서는 래퍼로서 어떤 무대를 선보일지 기대를 불러 모으고 있다.

YDG의 합류로 역대급 라인업을 완성한 '킬빌'은 총 7팀의 아티스트가 경쟁하고, 이를 통해 선정된 최종 승자는 세계적인 해외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빌보드 차트 점령을 노리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해외 아티스트로는 발표하는 곡마다 기록을 갈아치우며 전설을 써 내려가고 있는 세계적인 랩 스타가 최종 조율 중이다.

한편, 첫 번째 경연을 앞둔 '킬빌'은 국내를 대표하는 힙합 아티스트들의 치열한 무대가 예상되는 만큼 공연을 보기 위한 힙합팬들의 방청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는 후문이다.

'Target : Billboard - KILL BILL'(이하 '킬빌')은 MBC every1, MBC 뮤직, MBC 드라마넷에서 내년 1월 중 방영될 예정이다.

lunarf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