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진짜사나이' 최민근 PD '안현수 이슈, 말할 수 없다'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진짜사나이'의 연출자인 최민근 PD가 '안현수 귀화 논란'과 관련해 입을 열었다.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사옥에서 MBC 예능프로그램 '진짜사나이300'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최민근PD, 장승민PD, 강지환, 매튜 다우마, 홍석, 김재화, 신지, 이유비가 참석했다.

안현수는 앞서 러시아로 귀화한 후 대한민국으로 재귀화하려 한다는 '논란'이 일며 은퇴 후 본격적 방송활동에 나서는 것이 아니냐는 불편한 시선도 이어졌다. 이에 대해 프로그램의 연출자인 최민근 PD는 "안현수의 이슈는 말할 수없다. 프로그램 섭외 당시에는 안현수 관련 이슈가 없던 상황"이라며 "프로그램과의 별개 문제다. 프로그램 안에 얼마나 진정성 있게 녹아들었고 시청자들에게 전달하느냐가 제 몫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시청자들의 반응을 조심스럽게 살피며 잘 만들어보겠다. 안현수 씨에 대한 이슈는 조심스럽다. 저도 잘 모르는 상황이다. 안현수의 진짜사나이가 아니라 많은 출연자들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안에서 안현수 씨에 대한 내용만 말하는 게 맞는 거 같다"고 밝혔다.

또 안현수를 캐스팅한 과정에 대해서 최민근 PD는 "프로그램 과정이 워낙 독하고 강하다 보니 체력적으로 강한 분이 필요했다. 안현수 씨를 처음 만났을 때 힘든 과정임에도 불구하고 도전하고 싶다고 말씀하셨다. 촬영에도 진정성 있게 열심히 임하셨다. 부대에 들어가기 전에도 시합에 임하듯 다른 스케줄을 잡지 않고 열심히 트레이닝 하셨다. 이런 진정성들이 제작진의 마음을 흔들었다. 그런 것들이 프로그램 안에 잘 녹아들었다고 생각했다"고 밝힌 바 있다.

'진짜사나이300'은 대한민국 대표 육군을 뽑는 '300워리어' 선발 여정을 담은 것. 지난 7월 말 경북 영천에 위치한 육군3사관학교에서 첫 촬영을 진행했으며, 이후 특전사 등을 주 무대로 '명예300워리어 전투원'이 되기 위한 평가 과정과 최종 테스트에 도전하는 모습이 담긴다. 강지환, 안현수, 펜타곤 홍석, 매튜 다우마, 김호영, 오윤아, 김재화, 신지, 이유비, 블랙핑크 리사 등이 10명의 도전자가 '300워리어' 도전을 위해 육군3사관학교로 향한다. 21일 오후 9시 55분 첫 방송.

lunamoo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