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종합]'역시 원조디바'…'히든싱어5' 박미경, 최종 우승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히든싱어5' 박미경이 최종 우승했다.

2일 방송된 JTBC 예능 '히든싱어5'는 가수 박미경이 원조가수로 출연해 모창능력자들과 대결을 펼쳤다.

이날 90년대를 대표하는 댄스 디바 박미경이 원조가수로 출연했다. 박미경은 "제 노래가 나온지 다 20년정도가 됐다. 예전에 녹음했을 때와 지금의 창법도 다르고, 멜로디도 다르게 부르다 보니 똑같이 못하겠더라. 그래서 옛날 노래들을 듣고 오히려 제가 제 노래를 모창했다"고 밝혔다.

1라운드 미션곡은 '이유같지 않은 이유'였다. 대결에 앞서 박미경은 "긴장된다고 했더니 아무도 안 믿더라. 박미경 다둥이 보고 싶어서 빨리 대결 시작하고 싶다"고 전했다.

대결이 시작됐고 누가 박미경인지를 두고 의견이 분분했다. 이후 5번이 가장 많은 표를 받아 탈락하게 됐다. 다행히 5번 방에서는 모창능력자가 나왔다. 3번방에서 나온 박미경은 4등을 한 것에 대해 "다음에 잘하면 된다"고 각오를 드러냈다.

2라운드 미션곡은 '집착'이였다. 2라운드를 앞두고 박미경은 "몇등을 예상하느냐"는 질문에 "떨어지지만 않았으면 좋겠다"며 긴장감을 드러냈다. 마의 2라운드가 시작됐고, 강원래는 1번이 박미경이라고 확신했다.

이어 후반부 음악이 흘러 나왔고, 모든방의 문이 열리면서 정체가 공개됐다. 박미경은 1번방에 있었다. 탈락자는 4번이였다. 박미경은 2등을 차지하며 탈락을 면했다.

3라운드 미션곡은 박미경의 대표 발라드곡 '기억속의 먼 그대에게'였다. 박미경은 "1, 2집에서 댄스곡으로 여러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3집에서 이 노래가 타이틀곡은 아니였다. 타이틀곡이 잘 안되고, '기억속의 먼 그대에게'를 녹음하다가 성대 결절이 오기도 했다"고 소개했다.

치열한 승부가 예상되는 3라운드가 시작됐고, 모창 능력자들의 뛰어난 모창 실력에 판정단은 어려워했다. 결과가 발표됐고, 탈락자는 2번이였다. 박미경은 이번 라운드에서 3등을 차지하며 턱걸이 통과를 했다.

4라운드 미션곡은 '이브의 경고'였다.박미경은 "전성기를 만들어준 노래였다. 이번 라운드에서는 꼭 1등을 하겠다"고 각오를 드러냈다.

박미경은 마지막 무대에서 막강한 모창 능력자들과 환상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그리고 박미경은 결국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jyn201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