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C이슈]'원더걸스→결혼→5년 공백→복귀' 선예의 홀로서기(종합)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선예가 원더걸스도, 5년차 주부이자 아내도 아닌 '연예인 선예'로 홀로서기에 나선다.

폴라리스 엔터테인먼트는 5일 선예와의 전속 계약 소식을 전했다. 폴라리스는 "선예의 연예계 활동 복귀에 대한 문의가 많은데 현재 정확한 활동 계획에 대해서는 세워지지 않았다"라며 ""5년간 두 아이의 엄마로서, 화목한 가정을 꾸려온 아내로서 살아온 선예가 향후 열어갈 인생 3막에 대해 따뜻한 시선으로 응원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지난 2007년 걸그룹 원더걸스로 데뷔한 선예는 '아이러니', '텔미', '쏘 핫', '노바디' 등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걸그룹으로 성장했다. 그러던 중 선예는 지난 2013년 아이티 봉사활동 중 만난 캐나다 교포이자 선교사인 제임스 박과 결혼했다. 당시 활빌히 활동하고 있는 현직 아이돌 그룹 멤버의 결혼은 엄천나 관심이 모아졌다.

결혼 직후 선예가 원더걸스에서 탈퇴한다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지만 당시 선예의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이를 부인했다. 하지만 결혼한 해에 아이까지 낳게 된 선예는 방송활등을 멈추고 육아와 가정에 올인했다. 원더걸스라는 이름은 유지됐지만 사실상 원더걸스 전체의 활동은 멈춘 것과 다름 없었고 결혼 후 3년 뒤인 2015년 선예는 공식적으로 팀에서 탈퇴하며 팬들에게 작별 인사를 건넸다.지난 해 4월 둘째 딸까지 출산하며 두 아이의 엄마가 된 선예는 방송 활동은 하지 않았지만 SNS를 통해 생활하는 모습을 꾸준히 보여주며 근황을 전했다. 그러던 중 지난 해 초 JTBC '이방인'을 통해 5년만에 방송에 모습을 드러내기도 했다. 당시 선예는 "연예계에 은퇴한 것이 아니다"며 방송 복귀에 대한 희망을 드러내기도 했다.

방송 중단 5년만에 새로운 매니지먼트 사와 함께 본격적인 연예계 복귀를 선언한 선예, 원더걸스도, 두 아이의 엄마이자 제임스 박의 아내가 아닌 온전히 '연예인 선예'로 다시 한번 대중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smlee0326@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