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류현진 PS 4선발? LA 타임스의 때이른 전망

LA 다저스 류현진이 포스트시즌 4선발로 던질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LA 지역 최고 유력지인 LA 타임스는 10일(이하 한국시각) '다저스 더그아웃' 코너의 주제를 '일찌감치 예상해 본 잠재적인 플레이오프 로스터(A way-too-early look at a potential playoff roster)'로 정해 예상 로스터를 전망하면서 류현진을 선발 로테이션 가운데 4번째 후보로 꼽았다.

페넌트레이스가 아직 두 달 정도가 남아있음에도 LA 타임스가 이같은 플레이오프 전망을 실은 것은 다저스가 올시즌에도 가을야구를 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기사를 쓴 휴스턴 미첼 기자는 '플레이오프까지는 아직 멀고, 다저스가 가을야구를 할 수 있을지 미지수지만, 플레이오프 로스터가 어떻게 될 지 잠시 이야기해 본다'면서 '코리 시거를 제외한 다른 선수들이 모두 건강하다는 전제로 현재 컨디션을 기준으로 정해봤다'고 설명했다.

미첼 기자는 로테이션을 클레이튼 커쇼, 리치 힐, 알렉스 우드, 그리고 워커 뷸러 또는 로스 스트리플링 등 4인으로 예상했다. 미첼 기자는 류현진에 대해 '그가 복귀해서 좋은 내용의 투구를 보여준다면, 뷸러나 스트리플링을 제치고 플레이오프 선발로 나설 수 있다'고 했다. 또다른 선발 요원인 마에다 겐타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불펜에서 던질 것으로 예상했다.

류현진은 현재 햄스트링 부상 중인 우드와 함께 이달 내 컴백이 유력한 상황이다. 사타구니 부상에서 벗어나 마이너리그 재활 등판을 하고 있는 류현진은 실전에 가깝게 투구수와 스피드를 늘리는 중이다. 그는 최근 두 차례 재활 등판서 합계 9이닝 1실점을 기록하며 복귀가 임박했음을 알렸다.

다저스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류현진의 복귀 시점을 아직 밝히지 않았지만, 이달을 넘기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다저스는 10~13일까지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원정 4연전을 치르는데, 선발은 스트리플링, 마에다, 뷸러, 힐 순이다. 지난 8일 휴스턴 애스트로스전 등판 후 햄스트링 부상으로 부상자 명단에 오른 우드는 9일 시뮬레이션 경기를 소화해 14~16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홈 3연전 기간 복귀할 수 있다.

류현진은 이르면 18일 시작되는 시애틀 매리너스와의 원정 3연전 기간 복귀 시점을 타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