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클롭 '이적료 비판, 신경 쓰지 않는다'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이 막대한 이적료를 쓴 것에 대해 개의치 않았다.

클롭 감독은 22일(한국시각) 영국 'BBC'와의 인터뷰에서 "주변의 우리에 대한 생각에 대해 신경 쓰지 않는다"고 밝혔다.

리버풀은 최근 이적 시장에서 활발히 움직였다. 지난 1월에는 수비수 버질 반 다이크를 사우샘프턴에서 영입하면서 구단 역대 최고액인 이적료 7500만파운드를 기록했다. 그 전에는 라이프치히 미드필더 나비 케이타를 5000만파운드에 데려왔다. 끝이 아니었다. 파비뉴와 세르단 샤키리 등을 영입했고, 골키퍼 알리송을 6680만파운드를 주고 영입했다. 12개월 동안 총 2억5000만파운드를 썼다.

클롭이 비판의 중심에 섰다. 맨유가 포그바를 영입할 당시 막대한 이적료에 대해 비판한 인물이기 때문. 하지만 클롭은 인터뷰에서 "내가 그런 말을 했을 때 맨유가 신경 쓰지 않았던 것처럼 나도 마찬가지다. 그 순간의 의견이었을 뿐이다. 생각이 바뀌었다. 그건 사실이다. 어떤 의견을 가지 않았던 것보단 낫다.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선수들을 가졌다"고 반박했다.선수민 기자 sunso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