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롯데-LG, 연장 12회 혈투 끝 2대2 무승부

롯데 자이언츠와 LG 트윈스가 연장 12회 혈투 끝에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롯데와 LG는 24일 잠실구장에서 가진 승부에서 2대2로 비겼다. 전날 롯데에 19안타(3홈런) 18득점을 올렸던 LG는 올 시즌 78경기 만에 첫 무승부에 그쳤다. 선발 투수 차우찬은 8이닝 동안 4안타(2홈런) 3볼넷 6탈삼진 2실점으로 호투하고도 승리를 챙기지 못했다. LG의 시즌 전적은 43승1무34패가 됐다. 롯데는 지난 21일 수원 KT 위즈전 3대3 무승부 이후 사흘 만에 시즌 두 번째 무승부를 거뒀다. 시즌 전적은 33승2무38패가 됐다.

LG는 2회말 선취점을 뽑았다. 롯데 선발 투수 김원중을 상대로 김현수, 이천웅의 연속 좌전 안타로 만든 무사 1, 2루에서 양석환이 유격수 앞 땅볼을 쳤으나 2루로 뛰던 이천웅만 아웃되면서 1사 1, 3루 찬스를 이어갔다. 이어진 타석에서 김용의가 다시 2루수 앞 땅볼을 쳤지만 양석환이 2루에서 아웃되는 사이 3루 주자 김현수가 홈을 밟아 1-0을 만들었다. LG는 3회말에도 이형종의 우전 안타와 오지환의 볼넷을 묶어 1사 1, 2루 찬스를 잡았으나 후속타 불발로 추가점을 뽑진 못했다.

LG 선발 투수 차우찬의 구위에 눌려 제대로 된 기회를 잡지 못했던 롯데는 6회초가 되서야 동점을 만들 수 있었다. 1사 주자 없는 가운데 타석에 들어선 민병헌이 1B에서 2구째에 배트를 돌려 좌월 솔로포를 만들어냈다. 1-1.

롯데는 7회초 또다시 홈런을 쏘아 올리며 승부를 뒤집었다. 앤디 번즈가 폭발했다. 2사 주자 없는 가운데 차우찬과 2B2S 승부를 펼치던 번즈는 5구째에 방망이를 휘둘렀고, 타구는 좌중간 담장을 여유롭게 넘기는 솔로포로 연결되면서 롯데가 2-1로 역전에 성공했다.

LG는 7회말 다시 동점을 만들었다. 이천웅, 김용의의 안타로 1사 1, 3루를 만들면서 김원중을 끌어내렸다. 이어진 롯데 구원 투수 오현택과의 승부에서 정상호의 대타로 나선 채은성이 유격수 앞 땅볼을 쳤으나, 김용의가 2루에서 세이프된 사이 3루 주자 이천웅이 홈을 밟아 2-2를 만들었다. 하지만 LG는 이어진 2사 2루에서 정주현이 3루수 앞 땅볼로 물러나며 추가점을 얻진 못했다.

롯데는 8회초 김동한의 볼넷에 이은 김사훈의 희생번트, 민병헌의 자동 고의 4구와 대타 손아섭의 볼넷으로 2사 만루 찬스를 맞았다. 그러나 박헌도가 차우찬과 풀카운트 승부 끝에 삼진으로 물러나며 땅을 쳤다. 9회초에도 2사 3루 찬스를 맞았으나 신본기가 포수 파울플라이로 물러나며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LG는 9회말 2사 1, 2루 찬스를 잡았지만 윤진호가 투수 앞 땅볼로 물러나면서 승부는 연장에 접어들었다.

양팀 모두 마무리 투수들을 마운드에 세우며 필승 의지를 드러냈다. 롯데는 손승락, LG는 정찬헌이 마운드에 올랐다. 결국 12회 공격을 주고 받은 양팀은 점수를 추가하지 못하면서 무승부로 승부를 마무리 했다.

잠실=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