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거기가 어딘데' 유호진PD '저조한 시청률? 의도대로 가는중'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거기가 어딘데' 유호진 PD가 시청률에 대해 언급했다.

22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KBS 미디어센터 심석홀에서 KBS2 탐험중계방송 '거기가 어딘데' 유호진 PD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유호진 PD는 기자들과 만나 첫 방송 이후 관심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의 에피소드와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털어놨다.

유호진 PD는 저조한 시청률에 대해 "저는 예상한대로 나오고 있지 않나 생각하고요. 희망컨데 조금씩 좋아지는 형태가 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편성할때부터 이자리는 대한민국에서 제일 어려운 자리가 아닌가. 워낙 쟁쟁, 터줏대감도 있고 굉장히 화제몰이하는 프로그램 드나드는 곳이라 붐비는 곳에 좌판을 벌인거 같다"고 말했다.

이어 유호진 PD는 "겹치지 않는 독특한 프로그램을 만들면 취향에 맞으시는 분들이 서서히 모이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고 프로그램 특성 자체가 진중 교양과가 있어서 움직임이 느린 시청자분들도 있지 않을까 그런 행복 회로를 돌려볼까 생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고 밝혔다.

'거기가 어딘데'는 KBS2 '1박2일'을 이끌었던 유호진 PD의 예능 복귀작으로 지진희, 차태현, 조세호, 배정남이 탐험대로 출격해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는 포맷의 예능프로그램. 지난 1일 오후 11시 첫 방송된 이후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lunamoo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