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어서와' 스위스 3인방, 헤어스타일 변신완료…'빙구 아닌 훈남'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스위스 친구들이 한국식 헤어스타일을 장착했다.

14일 MBC에브리원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에서는 스위스 출신 알렉스 마추켈리아의 친구 3인방의 한국 여행 2일차 모습이 방송됐다.

MC들은 "스위스 친구들은 시간을 척척 잘 지킨다. 무슨 작전을 수행하는 것 같다"면서도 "인간미가 없어보일까봐 걱정했는데, 인간미가 줄줄 새더라"며 웃었다. 알렉스는 "내 친구들이 이렇게 바보같은지 처음 알았다"며 좌절했다. 김준현은 "순박한 친구들"이라며 웃었지만, 아침을 '시간 체크'로 시작하는 친구들의 모습에 "숙소가 아니라 내무반"이라며 당황했다.

스위스 3인방은 이동거리는 물론 교통수단과 이동시간까지 정확하게 계산해가며 한국 여행 계획을 촘촘하게 짰다. 이들은 군대식 '포네틱 코드'로 알파벳 스펠링까지 정확히 전달하는 열의를 보였고, MC들은 "마주보고 얘기하는데 왜 굳이 군대식으로 하냐"며 웃었다.

스위스 친구들은 미용실을 찾아 한국 스타일을 체험하기로 했다. 알레산드로는 쇼핑을 원하는 사무엘과 안토니의 의향을 단호하게 묵살하고 앞장섰지만, 명동의 복잡한 골목에서 헤맨 끝에 도착한 곳은 명동성당이었다. 당황하는 알레산드로에게 안토니는 "신부님이 미용사가 아닌 이상 여긴 아닌 것 같다"며 일침을 날렸다.

알고보니 바로 가까운 곳에 있던 미용실을 못찾고 명동성당까지 갔던 것. 이들은 결국 무려 40분만에 미용실에 도착했다. 스위스 친구들은 파마중인 손님을 보며 신기해했다. 안토니는 "잔머리가 많다는 걸 어떻게 말해야하냐"고 물었고, 알레산드로는 검색 끝에 "빙구?"라고 반문해 MC들을 포복절도케 했다.

이들은 3개월 정도 머리를 자르지 않은 상태였고, 미용사의 손으로 깨끗하게 다듬어진 머리에 만족했다.

lunarf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