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내멋대로' 이승철 '요리, 작업→취미…그래서 지금 유부남' 폭탄 고백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가수 이승철이 "작업으로 시작된 요리가 취미가 됐다"는 폭탄 고백으로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15일 방송되는 MBN '폼나게 가자, 내멋대로(이하 내멋대로)'에서는 내멋 멤버들의 '2호 인생여행지'인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신비의 섬 울릉도를 폼 나게 즐기는 네 남자, 그리고 '내멋대로 라이프의 대표주자' 이장희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이들 네 남자는 흔쾌히 초대해 준 대선배 이장희를 위해 저녁 만찬 준비에 나섰고, 메인셰프 이승철의 지휘 아래 울릉 약소 스테이크와 뿔소라 구이, 샐러드, 고구마 감자구이 등을 만들며 각자 바쁘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였다.

이 가운데 이승철이 비장의 무기로 내놓은 요리는 바로 울릉도의 자생 산채와 약초로만 사육한다는 '울릉도산 소고기' 울릉약소를 활용한 울릉약소 스테이크구이. 특히, 그 아름다운 마블링과 영롱한 자태를 마주한 이장희는 입을 다물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며 맛과 식감을 음미해 보는 이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또 이장희는 "진짜 맛있다. 기가 막힌다. 보통 스테이크 전문점보다 훨씬 판타스틱한 맛"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고, 이승철을 향해 "어떻게 요리를 잘 아느냐?"고 궁금증을 드러냈다. 이에 이승철은 "오랜 총각생활로, 외로움이 빚어낸 요리 실력"이라고 멋쩍게 웃어보였다. 이어 "작업으로 시작된 요리가 취미가 됐다. 그래서 현재 유부남"이라고 덧붙여 현장을 폭소케 만들었다.

이에 멤버들 역시 "육즙을 싹 가둔 맛이다" "씹을수록 고소하고 깊은 맛이 난다" "울릉도 약초를 먹고 자라서인지, 특유의 향과 맛이 배어 있다"면서 '믿고 먹는 맏형표 음식'에 엄지를 치켜세웠다.

이승철은 "프라아팬에 구워서 육즙이 팡팡 터지는 것"이라면서 "직화구이면 이 맛이 안 난다. 그리고 센 불에 구워야만 한다. 달군 프라이팬에 버터를 녹인 뒤 센 불에 고기 겉을 바싹 익혀 육즙을 가두면 된다"고 자신만의 노하우를 살뜰하게 전수했다.

한편, 네 남자와 1970년대 1세대 싱어송라이터 가수 이장희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아낸 '내멋대로' 5회 방송은 15일(금) 밤 11시.

ly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