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C초점] tvn 악재 'ing'…조재현·오달수·이서원·윤태영 불명예 줄하차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tvN 드라마의 악재가 끝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배우 윤태영이 음주운전으로 tvN 사전제작 드라마 '백일의 낭군님'에서 하차했다.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윤태영은 13일 오후 8시 서울 강남구 논현동 인근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차량 접촉사고를 냈다. 사고 이후 윤태영은 피해자에게 명함을 건넸고, 14일 오전 2시 경찰에 출두해 조사를 받았다. 조사 당시 윤태영의 혈중알콜 농도는 0.079%. 이는 면허 정지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그러나 경찰은 사고 발생 시각이 한참 경과했다는 것을 감안해 위드마크 공식을 적용, 윤태영의 혈중알콜농도를 면허 취소 수준인 0.140%로 책정했다.

이러한 사실이 20일 알려지자 윤태영 소속사 갤러리나인 측은 공식사과에 나섰다. 소속사 측은 "윤태영은 이번 일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자숙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물의를 일으켜 실망을 안겨드린 점 깊이 사죄한다. 당사 또한 책임을 통감하며 애정과 관심 주시는 팬분들께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 tvN 드라마 '백일의 낭군님' 출연에 대해서는 제작사와 방송국의 지시에 무조건 따를 것이다. 변명의 여지 없이 자숙하겠다"고 밝혔다.

이로부터 두 시간이 지난 뒤 tvN 측은 "'백일의 낭군님'은 사전제작드라마로 윤태영의 하차가 방송 제작에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제작진은 좋은 작품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윤태영의 하차를 결정했다.

윤태영에 앞서 지난 16일에는 월화극 '멈추고 싶은 순간:어바웃타임(이하 어바웃타임)'에 출연할 예정이었던 이서원이 하차했다. 이서원은 천재 뮤지컬 음악 감독 조재유 역을 맡을 예정이었지만, 지난달 술자리에서 여성 연예인을 성추행하고 피해자가 신체접촉을 거부하자 흉기로 협박한 혐의로 검찰에 기소됐다. 이와 같은 소식이 16일 알려지며 이서원은 극에서 하차하게 됐다. 그리고 이서원의 자리는 제국의아이들 김동준이 채우게 됐다.

이뿐만 아니다. 조재현과 오달수 또한 성추행 미투 운동의 가해자로 지목돼 각각 출연 중이었던 '크로스'와 출연 예정이었던 '나의 아저씨'에서 하차한 바 있다. 조재현은 '크로스'에서 조기 하차한 뒤 DMZ국제영화제 위원장 직을 비롯한 모든 활동에서 손을 떼고 자숙의 시간을 갖고 있다. 오달수 또한 '나의 아저씨'에서 하차한 뒤 활동을 중단한 상태다. 오달수의 후임으로는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문래동 카이스트'로 열연한 배우 박호산이 대신 투입됐고, '나의 아저씨'는 '웰메이드 인생 드라마'라는 호평 속에 최근 종영했다.

이처럼 4명의 배우가 불명예스럽게 tvN 드라마에서 하차하게 되며 팬들의 아쉬움은 커지고 있다. 팬들은 보다 철저한 검증을 바탕으로 문제 없는 배우들이 무사히 드라마를 마칠 수 있길 바라고 있다.

silk78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