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이재성 결승골+이동국 쐐기골 전북, 4-0 서울 대파, 이을용 대행 첫패

전북 현대가 원정 '전설 매치'에서 완승을 거뒀다. 전북은 전반기를 승점 34점으로 마쳤다.

전북은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벌어진 FC서울과의 2018년 KEB하나은행 K리그1(1부) 14라운드 원정경기서 4대0 대승을 올렸다. 전북은 후반에만 4골을 폭발시켰다. 조커 이재성이 결승골을 넣었고 이동국 임선영이 추가골을 보탰다. 서울은 신진호가 빠진 수적 열세를 극복하지 못했다. 또 자책골(곽태휘) 불운까지 겹쳤다. 서울 이을용 감독대행은 지휘봉을 잡고 첫패를 당했다.

서울은 박주영 조영욱 안델손을 스리톱으로 세웠다. 2선에 신진호 이상호 황기욱, 포백에 곽태휘 황현수 심상민 고요한을 배치했다. 골문에 양한빈을 세웠다.

전북은 4-2-3-1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아드리노 원톱에다 바로 뒷선에 이승기 임선영 로페즈를 세웠다. 신형민 손준호 더블볼란치에, 포백에는 홍정호 최보경 최철순 이 용을 배치했다. 골문은 송범근에게 맡겼다. 최강희 전북 감독은 월드컵대표팀 차출을 앞둔 공격수 김신욱을 이날 출전 명단에서 제외했다. 최 감독은 "김신욱의 몸상태가 부상 직전까지 간 상황이다"고 말했다. 역시 국가대표 미드필더 이재성도 벤치에 대기했다.

서울은 경기 시작부터 전방 압박으로 전북을 밀어붙였다. 서울은 전반 6분 박주영의 슈팅이 골대를 맞고 나와 아쉬웠다. 곽태휘가 전반 14분 코너킥 상황에서 때린 헤딩슛은 전북 골키퍼 송범근 정면으로 날아갔다. 안델손의 전반 29분 슈팅은 허공을 갈랐다.

전북도 전반 집중력이 떨어졌다. 서울의 강한 압박으로 전북의 패스 연결이 부정확했다. 로페즈와 이승기의 슈팅도 정확도가 떨어졌다.

최강희 감독은 후반에 승부를 걸었다. 후반 초반 손준호와 아드리아노를 빼고 이동국과 이재성을 투입했다. 서울 이을용 감독 대행도 박희성과 에반드로를 교체 투입해 분위기 전환을 노렸다.

전북이 먼저 골문을 열었다. 교체 투입된 이재성이 후반 16분 선제골을 뽑았다. 코너킥 상황에서 최보경이 밀어준 걸 이재성이 왼발로 차 넣었다. 처음엔 오프사이드를 선언했지만 주심은 VAR(비디오분석) 이후 득점으로 인정했다.

서울은 실점 이후 반격에서 후반 20분 박주영의 슈팅이 골키퍼 정면으로 날아가 무위에 그쳤다. 또 서울은 후반 29분 미드필더 신진호가 퇴장(레드카드) 당하면서 수적 열세에 놓였다. 이을용 대행은 김한길을 교체 투입해 막판 공세를 펼쳤다.

전북은 후반 36분 곽태휘의 자책골로 2-0으로 도망갔다. 로페즈의 크로스가 곽태휘 발 맞고 서울 골문으로 빨려들어갔다. 파상공세를 퍼부은 전북은 후반 38분 임선영, 후반 45분 이동국이 쐐기골을 박았다.

서울은 수비하다 시간을 보냈다. 만회골을 뽑지 못했다.

상암=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