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바캉스 시즌 앞두고 다이어트 관심 ↑…신세계 아카데미, SNS 스타강사 맞춤형 강좌 30% 늘려

바캉스 시즌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 보조식품은 물론 홈트레이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 신세계몰의 다이어트 보조식품 장르를 살펴보면 본격 바캉스 시즌이 다가오는 5월에 다이어트 보조식품 매출이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년을 맞이해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고객들로 인한 1월 매출 신장률을 뛰어 넘고 있는 것.

보조식품 외에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는 홈 트레이닝도 인기를 끌고 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집에서도 편하게 운동을 할 수 있는 다이어트도 각광을 받고 있는 것. 실제 유튜브에서는 이번달에만 2만개를 훌쩍 넘는 '다이어트 비법' 동영상이 등록됐으며, 대세 SNS 인스타그램에는 '#다이어트식단' 게시물이 176만개를 돌파하는 등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 전 여성들의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러한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에 발맞춰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는 여름학기 강좌를 통해 몸매 가꾸기로 유명한 SNS 스타들만의 바캉스 다이어트 팁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다이어트와 관련한 강좌 수를 전년보다 30% 이상 늘려 선보이는 이번 신세계백화점 여름 특별 강좌는 심으뜸, 스미홈트, 주원홈트 등 30만명 이상의 팔로워가 있는 스타강사들이 다양한 비법을 직접 알려준다.

실제 다이어트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고객들로 인해 신세계 아카데미의 '홈 트레이닝', '다이어트'와 관련한 강좌는 평균 50%를 넘는 수강 신청률을 기록 중이며, 홈 트레이닝의 원조라고 불리는 김주원 강사의 '핫한 언니들의 틈새운동'(하남점), '스미홈트'로 유명한 박스미 강사의 '탄탄한 바디라인 만들기' 강좌(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인천점, 의정부점, 센텀시티점 등) 는 수강신청 시작 1주일만에 마감이 되기도 했다. 이외에도 신세계백화점 본점, 강남점, 인천점, 센텀시티점에서는 애플힙으로 유명한 심으뜸 강사를 초청해 여름철 비키니 몸매 운동법을 알려줄 예정이며, SNS '헬스타그래머'로 유명한 김뽀마미 강사는 본점, 강남점에서 육아하는 여성들을 위한 다이어트 방법을 선보일 예정이다.

운동과 함께 다이어트에 가장 중요한 식단 레시피 강좌도 마련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는 오는 31일 '요가식당' 대표인 박서현 강사를 초청해 요가와 함께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을 시연, 시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같은 날 오후 6시 30분부터는 '한 그릇 다이어트 레시피' 저자로 유명한 최희정 강사의 '먹으면서 빼는 다이어트 레시피' 강좌를 선보이며 직장인 여성들에게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음식들을 선보인다.

한편 신세계백화점 여름학기 아카데미 강좌는 오는 6월 7일까지 13개 전 점포의 아카데미 접수데스크 및 인터넷·모바일(신세계백화점 앱)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