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단독] 김동욱 '손' 주인공 낙점..'커프' 김재욱과 재회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배우 김동욱이 '손 : The Guest' 남자 주인공으로 낙점됐다.

25일 복수의 연예 관계자에 따르면 김동욱은 하반기 방송 예정인 OCN 새 드라마 '손 : The Guest'에서 남자 주인공인 영매 형사 윤화평 역으로 출연한다.

윤화평은 어린 시절부터 영적인 것에 예민해 누름굿을 받았지만, 사악학 령에게 빙의가 되며 엄마와 할머니를 잃은 인물이다. 누름굿을 받은 이후 신을 영접하진 않았지만, 영매의 능력은 남아 평범한 사람이 느끼지 못하는 특별한 능력을 손에 쥔 인물로 '손'에 등장할 세 명의 주인공 중 영매의 능력으로 빙의된 인물들을 가장 먼저 알아본다.

앞서 '손'의 사제 최윤 역에는 김재욱이 낙점된 바 있다. 두 사람은 지난 2007년 방영했던 MBC '커피프린스 1호점'에서 호흡을 맞춘 이후 '손'으로 재회하게됐다.

'손'은 OCN에서 선보일 새 드라마로, 한국 사회 곳곳에서 기이한 힘에 의해 벌어지는 범죄에 맞선 영매와 사제, 형사의 이야기를 그리는 작품이다. 엑소시즘과 샤머니즘을 소재로 하는 드라마로 복합장르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있다.

극본은 tvN '안투라지'를 공동 집필했던 서재원, 권소라 작가가 맡으며 연출은 '보이스'를 연출했던 김홍선 PD가 함께한다. 김홍선 PD는 앞서 '라이어게임', '보이스', '블랙' 등을 연출한 바 있다.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을 맡으며 '보이스2' 후속으로 올해 하반기 편성 논의 중이다.

lunamoo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