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유니버설발레단의 '돈키호테', 7월 충무아트센터 오른다

유니버설발레단(단장 문훈숙)의 희극 발레 '돈키호테'가 오는 7월 20일부터 22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 무대에 오른다.

충무아트센터와 유니버설발레단은 2015년부터 '잠자는 숲속의 미녀', '지젤', '백조의 호수' 등 다양한 레퍼토리를 선보여 왔는데 전석매진이 될 정도로 큰 사랑을 받아왔다. 무엇보다 국내 최고 발레단의 작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다는 점이 인기요인이다.

오는 7월 무대에 오르는 '돈키호테'는 화려하고 볼거리 많은 무대로 정평이 나있다. 정교한 기교와 테크닉이 총망라된 클래식 작품으로 영국의 저명한 무용평론가 데브라 크레인은 더 타임즈를 통해 "무대 전체가 파스텔톤으로 은은하게 빛나는 하나의 보석이었다"고 호평한 바 있다.

발레 '돈키호테'는 소설과 달리 매력적인 선술집 딸 '키트리'와 가난한 이발사 '바질'이 주인공이다. 낭만적인 노년의 돈키호테가 모험을 나선 도중 젊은 연인 키트리와 바질을 만나 펼쳐지는 에피소드와 그들의 사랑에 관한 스토리가 펼쳐진다. 이처럼 발레 '돈키호테'는 연극적 요소가 많아 키트리와 바질의 흥미진진한 연기를 보는 것도 이 작품의 관람 포인트다. 특히 키트리와 바질의 3막 그랑 파드되(Grand Pas de Deux)는 클래식 발레의 파드되 중 '가장 화려하고 아름답다'는 평을 받는 작품의 하일라이트로 각종 갈라와 콩쿠르의 단골 메뉴로 인기가 높다.

오는 25일(수) 오전 11시 티켓오픈과 동시에 조기예매 및 학생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김형중 기자 telos2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