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호투' 노경은 '놓친 승리, 개의치 않는다'

SK 와이번스전에서 호투로 팀 승리에 일조한 노경은(롯데 자이언츠)은 기쁨을 드러냈다.

노경은은 21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SK전에 선발등판해 5이닝 5안타 4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총 투구수는 81개.

노경은은 지난 7일 1군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다. 11~12일 넥센 히어로즈전에서 각각 1이닝씩을 소화했다. 13일 KIA 타이거즈전에서는 6회말 2사에 등판해 나지완을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내려간 바 있다. 3차례 등판에서 8타자를 상대로 1안타 3탈삼진 무실점, 평균자책점 0을 찍었다. 그동안 선발 로테이션에 이름을 올리고 있던 송승준이 지난 11일 넥센 히어로즈전에서 허벅지 부상을 당해 이탈해 빈 자리를 메우게 됐다.

기대 이상의 호투였다. 1회초 선두타자 노수광에게 우전 안타를 내줬으나 이후 세 타자를 막아내며 순조롭게 출발했다. 삼자 범퇴로 2회를 마무리한 노경은은 3회 2사 주자 없는 가운데 노수광이 2루수 옆으로 빠지는 우전 안타를 치고 우익수 손아섭의 송구가 지체되는 사이 2루까지 내달려 세이프 판정을 받은데 이어 한동민에게 볼넷을 내주며 흔들리는 듯 했다. 하지만 후속타자 최 정을 유격수 땅볼로 처리하면서 첫 위기를 넘겼다. 4회 최승준 김동엽의 연속 안타로 만들어진 1사 1, 2루에서는 최 항을 삼진으로 돌려세운데 이어 이재원 타석에서 2루 주자 최승준을 견제사 시키면서 무실점 행진을 이어갔다. 5회에도 2사 1, 2루에서 최 정을 우익수 뜬공으로 처리하면서 이닝을 마쳤다. 계투진이 8회초 동점을 허용해 노경은은 승패 없이 경기를 마쳤다. 하지만 롯데는 9회말 한동희의 끝내기 안타로 4대3 승리를 거뒀다.

노경은은 경기 후 "오늘 승리는 놓쳤지만 개의치 않는다. SK를 상대로 연승 분위기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과감하고 빠르게 승부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그는 "좌우상하 로케이션을 골고루 가져가면서 상대 타자의 머리를 아프게 하려 했다"며 "포수 (나)종덕이가 잘 이끌어준 덕분에 편하게 던질 수 있었다. 내 스타일을 잘 아는 듯 했고 눈치도 빨라 중간중간 좋은 변화를 선택했다"고 덧붙였다.

부산=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