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김시우 PGA 투어 3승 실패, RBC 헤리티지 아쉬운 준우승

김시우(23·CJ대한통운)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개인통산 3승 달성을 아쉽게 놓쳤다.

김시우는 16일(한국시각)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하버타운 골프 링크스(파71·7081야드)에서 열린 PGA 투어 RBC 헤리티지 4라운드에서 버디 3개와 보기 3개를 맞바꾸며 이븐파 71타를 쳤다.

최종합계 12언더파 272타를 기록한 김시우는 이날 5타를 줄인 고다이라 사토시(일본)와 동타를 이루며 연장에 돌입했다.

김시우는 18번 홀(파4)에서 열린 연장 첫 번째, 두 번째 홀에서 파로 비겼다. 승부는 17번 홀(파3)에서 열린 세 번째 홀에서 갈렸다. 김시우는 파에 그쳤고, 6m 거리의 버디 퍼트를 집어넣은 고다이라에게 우승을 내주고 말았다.

김시우는 올 시즌 첫 우승이자 지난해 5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제패 이후 노렸던 개인 통산 3번째 우승을 다음 기회로 미루게 됐다.

2016년 PGA 투어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김시우는 그 해 8월 윈덤챔피언십에서 생애 첫 정상에 올랐다. 이어 지난해 메이저대회에 준하는 플레이어스 챔피언스에서도 우승한 바 있다. 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