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얼리 어답터VS아날로그'..'나혼자' 동방신기, 극과극 일상[종합]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아날로그' 유노윤호와 '얼리 어답터' 최강창민이 극과 극 일상을 공개했다.

23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유노윤호, 최강창민의 집과 일상이 데뷔 15년 만에 공개됐다.

이날 동방신기는 "따로살게 된지 6년이 됐는데 한번도 서로의 집에 왕래를 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유노윤호는 "창민이 스타일과 제 스타일이 반대다 보니까"라며 숙소 생활을 마치고 혼자 라이프를 시작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최강창민은 '부지런 라이프'의 끝을 보여줬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마주스를 갈아 마신 최강창민은 손수 아침밥을 차려먹었다. 최강창민은 "무병장수를 꿈꾸기 때문에 요리를 직접 해 먹으려고 한다"면서 능수능란한 요리실력을 뽐냈다.

최강창민의 집 내부는 모든것이 깔끔하고 첨단이었다. 특히 최강창민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기 위해 요리, 기타, 운동, 일본어까지 마스터하며 배움 퍼레이드를 펼쳤다. 최강창민은 "곧 4차 산업혁명이 와서 로봇이 모든 일을 다 하는 시대가 오지 않느냐. 소프트웨어(기술)를 제가 많이 가지고 있으면 있을수록 내가 경쟁력을 가지지 않을까"라며 로봇에 맞설 자신만의 무기를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밝혔다.

최강창민이 차분하게 아침을 시작한 반면, 열정남 유노윤호는 아침부터 격정적인 댄스를 췄다.

유노윤호는 일어나자마자 동방신기의 뮤직비디오를 틀고 춤을 추면서 '댄스 자부심'을 방출했다. 급기야 그는 "관중이 좀 더 있어야겠어"라며 인형을 끌어모은 뒤 더욱 격정적인 무대를 펼쳐 무지개 회원들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또한 '아날로그적인 느낌을 잃고 싶지 않다'는 유노윤호는 엔티크한 집 인테리어부터 수동 킥보드까지 옛날 방식을 고수하는 생활 습관으로 눈길을 끌었다.

jyn201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