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카라바오컵현장분석]최전방의 차이가 맨시티 우승을 만들다

[웸블리(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결국 축구는 '골놀음'이다. 골을 넣어야 이긴다. 골을 넣는 선수는 스트라이커다. 각 팀들이 스트라이커에 공을 들이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맨시티가 아스널을 완파했다. 25일 영국 런던 웸블리에서 열린 2017~2018시즌 카라바오컵(잉글랜드풋볼리그(EFL)컵) 결승에서 3대0으로 완승했다. 맨시티는 통산 다섯번째 이 대회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이날 양 팀의 차이는 결국 스트라이커였다. 맨시티의 최전방은 세르히오 아게로였다. 아게로는 군더더기 없었다. 골이 필요한 순간에 골을 넣었다. 재치가 빛났다. 전반 18분 맨시티 브라보 골키퍼가 볼을 잡았다. 전방으로 빨리 볼을 내질렀다. 그곳에는 아게로가 있었다. 볼이 날아오는 동안 아게로는 무스타피를 툭 쳤다. 견제였다.

무스타피는 여기에 속아넘어갔다. 일부러 넘어지는 듯한 액션을 취했다. 문제는 이 액션의 강도가 어정쩡했다는 것이다. 무스타피는 파울이라 생각했다. 주심은 휘슬을 불지 않았다. 볼은 무스타피를 지나 아게로에게 향했다.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이었다. 아게로는 오스피나 골키퍼가 나오는 것을 보고 로빙슛을 시도, 골을 만들어냈다. 의미있는 선제골이었다. 경기 흐름상 당시에는 맨시티가 밀리고 있었다. 골이 필요했던 순간이었다. 아게로는 한 번의 찬스를 놓치지 않고 골을 만들어냈다.

이 뿐만이 아니었다. 아게로는 경기 내내 팀을 위해 헌신했다. 수비수들과 싸웠고 공간을 만들었다. 전방 압박도 열심히였다. 부단히 움직이면서 팀에 힘을 보탰다.

반면 아스널의 최전방은 피에르 오바메양이었다. 그는 최전방에서 스피드를 활용해 뒤공간으로 들어가려고 했다. 스피드는 자신있었다. 그러나 맨시티의 수비는 호락호락하지 않았다. 오바메양을 향하 오는 패스를 대부분 따냈다. 오바메양은 별다른 상황을 만들어내지 못했다. 최전방에서 버티는 힘도 부족했다. 개인기를 활용해 맨시티 수비진을 흔들지도 못했다.

벵거 감독은 뒤늦게 대니 웰벡을 넣으며 분위기 전환을 시도했다. 효과가 없었다. 결국 최전방에서의 패배가 곧 팀의 패배로 이어지고 말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