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실전 돌입' 두산, 혼잡 포지션 주인을 찾아라

이제 본격적인 실전이다. 포지션의 최종 주인을 가릴 시간도 많이 남지 않았다.

두산 베어스 1군 선수단은 25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일본 미야자키로 출국했다. 호주 시드니에서 1차 캠프를 마치고 지난 23일 귀국한 두산 선수단은 다음달 9일까지 미야자키에서 연습 경기 실전 위주로 최종 컨디션 점검에 나선다. 오는 27일 세이부 라이온즈와의 첫 경기를 시작으로 연습 경기 일정이 잡혀있다. 미야자키 인근에 캠프를 차린 국내팀들이 전혀 없기 때문에, 자체 청백전과 일본프로야구 팀들과 맞붙을 예정이다.

실전 경기에서는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포지션의 주인을 찾게 된다. 핵심 선수는 외국인 타자 지미 파레디스다. 파레디스는 상위 타순에서 공격의 문을 열어줘야 할 막중한 임무를 맡고있지만, 아직 수비 포지션이 확정되지는 않았다. 내외야 전 포지션이 가능한 선수이기 때문에 팀 상황에 따라 최적의 역할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파레디스는 호주 자체 청백전에서도 우익수와 2루수로 출전하며 점검을 받았다.

파레디스가 우익수로 출발한다면, 외야는 나머지 백업 경쟁이 치열해진다. 박건우와 김재환을 제외한 조수행 국해성 정진호 김인태 등이 또다시 '제 4 외야수' 자리를 놓고 생존 경쟁을 펼쳐야 한다. 반면 파레디스가 2루나 3루를 맡게 되면, 내야가 전쟁터가 된다. 지난 시즌 아쉬운 성적을 남겼던 3루수 허경민, 2루수 오재원의 위치가 흔들릴 수 있다. 그렇게 되면 지난 시즌 첫 풀타임으로 맹활약 한 최주환이나 탄탄한 수비력으로 눈도장을 확실히 찍은 류지혁까지 주전 경쟁에 도전장을 내민 상태다. 1루수 오재일이 벌써부터 타격감이 워낙 좋아 자체 청백전에서 연일 맹타를 터뜨리고 있는 가운데, 파레디스가 어느 포지션에 자리를 잡느냐에 따라 내외야 전체 경쟁이 빡빡해진다.

백업 포수들의 존재감도 양의지를 긴장하게 하는 대목이다. 지난해 공수에서 일취월장 한 박세혁을 두고 김태형 감독은 일찌감치 "올 시즌에는 더 믿고 많은 기회를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예고한 상태다. 경찰 야구단에서 '제 2의 양의지'라는 칭찬을 들었던 장승현 역시 경쟁 체제를 구축해 두산의 안방을 더욱 탄탄하게 만드는 자원이다.

결국 포지션 정리가 시즌 초반 팀의 흐름을 좌우한다. 야수층이 워낙 두터운 두산은 더더욱 정리가 중요하다. 본격적인 실전 경기에 돌입한 가운데 이들의 생존 경쟁은 어떤 결말을 맞을까.

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