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365도시남녀, 혼밥-문화 한 끼 트렌드 반영해야 만족스런 결과 기대할 수 있어

한 외식창업 전문가에 따르면 최근 창업을 앞둔 이들과 업종 변경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1인 가구'와 '세련된 외식문화'를 꼽았다. 이는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반드시 고려해야 할 트렌드로 불리며 바뀐 외식 창업 시장을 실감케 했다.

실제 1인 가구의 증가로 편의점 시장이 폭발적으로 활성화됐으며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간편식의 메뉴 판매량은 해를 거듭할수록 증가하고 있다. 또한 과거 창업시장에서는 크고 화려한 외식 프랜차이즈가 유행했지만 1인 가구의 증가로 인해 작은 평수, 낮은 가격, 합리적 운용이 가능한 형태의 소자본 창업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에 대해 외식창업 전문가는 "한 끼 식사조차 특별한 자기표현으로 여기는 젊은 층을 시작으로 음식은 문화라는 개념이 생겨나 간편하지만 세련되게 먹는 한 끼를 추구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며 "1인 가구, 간편식, 세련된 한 끼 등의 트렌드를 생각한 창업 아이템을 선정해야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최근 소비자가 부담 없는 가격에 따뜻한 보쌈을 먹을 수 있는 '1인 보쌈정식'을 선보이는 '365도시남녀'가 고객들에게는 가심비 넘치는 한 끼를 제공하고 창업주들에게는 높은 수익률을 자랑하며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맞춤 소자본 창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1인 보쌈정식 전문 '365도시남녀'는 원팩 시스템과 교육 매뉴얼, 물류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혀 요리에 경험이 없는 예비 창업주들도 손쉽게 운영할 수 있다. 또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간편식과 같은 가격으로 맛과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보쌈이란 메뉴 구성은 계절을 타지 않기 때문, 꾸준한 수요를 자랑한다.

이에 대해 365도시남녀 관계자는 "과거 외식 프랜차이즈의 경우 넓은 매장 규모와 콘셉트에 맞지 않는 인테리어로 고객들에게 다가갔지만 365도시남녀의 경우 한 끼를 먹어도 세련되게 즐길 수 있는 1인 보쌈정식에 맞게 매장을 구성하고 원가율 30% 미만으로 구성해 빠른 회전율을 가능케 했다"며 "이로 인해 기존 일반상가에서 외식업을 하는 이들에게 업종변경 창업으로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고 말했다.

한편 365도시남녀는 혼밥 전문 보쌈 요리 전문 식당으로 지난 1월 22일 KBS 2tv 생생정보에서 기존 혼밥 식당과는 차별화된 견과류, 새콤 소스 등의 보쌈메뉴를 선보여 호평을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