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오피셜]부산 이정협 일본 쇼난으로 1년 임대 이적

부산 아이파크 이정협이 일본 J리그 쇼난 벨마레로 1년간 임대 이적한다.

구체적인 계약 조건과 내용은 양자 합의에 따라 밝히지 않기로 했다.

부산 구단은 22일 "이정협의 개인 기량 발전과 해외 이적이라는 열망을 응원하기 위해서 일본 임대를 허용했다"고 발표했다.

최만희 부산 구단 사장은 "개인의 발전을 위해서 대승적인 차원에서 일본 임대를 허용했다. 부산아이파크에서 헌신한 모습을 잊지 않겠다. 일본에서도 한국을 대표하는 공격수로써의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 좋은 모습으로 부산 아이파크에서 다시 함께 하길 기대하겠다"고 밝혔다.

이정협은 "부산을 당분간 떠나게 됐다. 어릴 적부터 꿈꿔왔던 해외 진출을 임대라는 기회를 통해 일본으로 가게 됐다. 일본에서도 열심히 해서 더욱 좋은 모습을 보이겠다. 항상 멀리서도 부산아이파크를 응원하고 올해 클래식에 올라가길 최대한 응원하겠다. 저도 많이 응원해 주셨으면 합니다"라고 이적 소감을 말했다.

한편, 부산아이파크는 공격수 이정협을 대체할 새로운 브라질 출신 공격수 영입을 완료하고 발표만을 남겨두고 있다. 여러 포지션에 대한 전력을 보강중인 아이파크는 올 시즌 클래식 승격을 목표로 쿤밍에서 전지훈련을 진행 중에 있다.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