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봉태규 '2012년 허리수술 후 슬럼프, 연기욕심 버리니 재기'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배우 봉태규가 매거진 화보를 통해 고유의 매력을 발산했다.

봉태규는 최근 매거진 플레이보이와의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그는 데뷔 17년차 배우의 아우라를 뽐내며 특유의 시크한 매력을 보여줬다.

이어진 인터뷰에서는 17년 배우 인생의 굴곡을 이야기했다. 봉태규는 는 "압구정에서 아르바이트를 구하러 가던 중 누가 불쑥 명함을 내밀며 오디션을 보러 오라고 했다. 가족들 모두 안 믿어줬고, 나도 고민하다 경험 삼아 갔는데 그게 임상수 감독님의 '눈물'이었다"라고 말했다.

그렇게 데뷔 이후 9년 동안 탄탄대로를 그리며 쉼없는 활동을 하던 그도 휴식기를 가질 수 밖에 없었던 순간이 찾아왔다. 2012년 허리디스크 수술을 받았을 때다. 봉태규는 "계약한 영화가 몇 편 엎어지고 허리 수술을 해서 잠시 쉬어야 했다. 그때 주변에서 '연기 스타일을 바꿔봐라.'라고 조언해 주더라"라고 전했다.

봉태규는 "정말 혼란스러웠는데 연극 '보도지침'을 하다가 깨달았다. '불필요하게 열연하지 말자', 나는 늘 어떤 배역을 맡으면 캐릭터의 삶을 해석하고 파악하려고 했다. 그런데 이게 캐릭터가 생동하지 못하도록 가두는 일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이제 알았다"라고 밝혔다.

봉태규는 SBS 새 수목극 '리턴'으로 브라운관에 복귀, 소름돋는 악역 연기로 시청자를 사로잡고 있다. 그는 "시나리오를 받고 고민했었는데 '리턴' 첫 대본 리딩 현장에서 고현정 선배님이 잊지 못할 말을 했다. '우리 진짜 열연하지 맙시다'라고 하시더라. 내가 몇 년간 고민해서 깨달은 말인데 선배님이 대단한 분인 건 알고 있었지만 더 깜짝 놀랐다. 이 작품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자신했다.

'리턴'은 TV 리턴 쇼 진행자 최자혜 변호사가 촉법소년 출신 독고영 형사와 함께 살인 사건을 파헤쳐 나가는 범죄 스릴러 드라마다. 매주 수목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silk78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