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클래식 3월 1일 개막, 개막전은 전북-울산전

클래식과 FA컵을 제패한 '현대가 형제'가 2018년 K리그의 문을 연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이하 프로연맹)은 17일 2018년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정규리그 일정을 발표했다. 개막전은 오는 3월 1일 오후 2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전북 현대-울산 현대 간의 맞대결이다.

전북은 지난해 제주를 따돌리고 통산 5번째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울산은 챌린지(2부리그) 부산과의 FA컵 결승전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만년 2인자'의 설움을 떨쳤다. 전북이 올 시즌 홍정호 등 굵직한 영입을 성사시키면서 우승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울산은 '폭풍영입'으로 전북의 아성을 깰 팀으로 지목되고 있다. 개막전부터 두 팀이 맞붙게 되면서 올 시즌 우승경쟁 구도에도 일찌감치 불이 붙을 전망이다.

데얀의 이적으로 한층 뜨거워진 라이벌 수원과 서울은 4월 8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첫 맞대결을 벌인다.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슈퍼매치를 비롯해 울산과 포항의 '동해안 더비', 전남과 전북의 '호남 더비' 등이 열린다.

한편, 프로연맹은 올 시즌부터는 효율적인 중계방송 편성을 위해 혹서기를 제외한 3월~5월, 9월~11월의 주말 경기는 오후 2시와 4시로 분산배치하기로 결정했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