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C초점] '그사이' 이준호의 첫 주연, '김과장' 잇는 '신의한수' 될까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2PM 겸 배우 이준호가 JTBC '그냥 사랑하는 사이'로 첫 주연 도전에 나선다.

'그냥 사랑하는 사이'는 붕괴사고에서 극적으로 살아남은 두 남녀가 서로의 상처를 보듬어가는 과정을 그린 멜로 드라마다. 준호는 밑바닥 인생을 살아가는 거칠고 단단한 뒷골목 청춘 이강두 역을 맡았다.

이번 드라마는 이준호의 첫 주연작이자 첫 멜로 드라마다. 또 '그냥 사랑하는 사이' 자체가 JTBC에서 처음 선보이는 월화극인 만큼, 상당한 모험을 감수해야 한다. 그럼에도 이준호에 대한 기대는 높다. 그도 그럴 것이 이준호는 전작인 KBS2 수목극 '김과장'에서 서율 역을 맡아 인생 연기를 펼쳤다. 그는 화끈한 먹방과 얄밉살스러운 코믹 연기로 미워할 수 없는 악역 캐릭터를 만들어냈다. 또 남궁민과의 찰떡 브로맨스까지 선보이며 '먹소(먹보 소시오패스)'라는 애칭까지 얻는 등 큰 사랑을 받았다. 이전에도 이준호의 연기력에 있어서는 큰 이견이 없었다. 그는 영화 '감시자들' '협녀:칼의 기억' '스물', tvN '기억' 등 코미디 액션 휴머니즘 등 다양한 장르에서 안정적인 연기를 펼친 바 있다. 이에 이준호가 '그냥 사랑하는 사이'에서는 어떤 연기를 보여줄지 기분 좋은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연출을 맡은 김진원PD는 "이준호가 아이돌로 느껴지지 않는다. 배우 이준호에게 관심이 많았었다. 이 사람이 이런 생각과 연기를 할 수 있는 배우란 걸 보여드리고 싶었기 때문에 고민없이 출연 제안을 했다. 다행히 함께하게 되어 기분이 좋다. 같이 촬영을 진행하면서 기본적으로 연기를 잘하는 배우고 시청자분들도 이준호의 진심을 알 수 있으실 것 같아 좋았다. 무엇보다 무척 잘 생겼다. 준호의 잘생김이 관전포인트"라고 자신한 바 있다.

이준호는 "드라마 첫 주연이 얼마나 책임감이 있어야 하는지 앞서 배우 활동을 하며 느껴왔다. 내가 과연 어떤 연기로 그림을 맞출지 걱정과 고민은 많이 했다. 하지만 작품은 배우로서 참여하는 모든 선후배 동료가 함께 만들어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크게 부담은 전혀 없었다. 내가 기댈 수 있는 선배님이 계셔서 도움을 많이 받았다. 시청률과 관계없이 이 드라마에 함께할 수 있는 게 영광이다. 인생 드라마라는 말이 여러분에게도 와 닿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는 "'김과장'과는 결이 다르다. 강두라는 역할을 만들 때 감독님과 이야기를 많이 했다. 결국 결론은 버텨내자는 거였다. 버텨내자는 말의 의미가 많은 것 같다. 우리 드라마가 나타내고자 하는 상징적인 뜻이기도 하고 배워서 연기하는 입장에서도 버티라는 말이 도움이 됐다. 내가 나서려고 하지 않고 꾹꾹 눌러 담으면서 무표정에서 뭔가 나타낼 수 있는 연기를 감독님께서 원하셨다. 무표정에서 여러 표정이 있어야 된다고 하셔서 걱정을 많이 했다. 그러나 버텨내라는 말 한마디에 힘을 냈다. 이준호를 버티며 강두를 그려내려 노력했고 그 노력이 현재만 바라보는 캐릭터를 연기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과연 이준호는 첫 주연작으로 또 하나의 인생작을 만들어낼까. '그냥 사랑하는 사이'는 11일 오후 11시 첫 방송된다.

silk781220@sportschosun.com